SEARCH

상세검색
'신념'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레베카 맥클러플린_내 의견을 힘 있게 전달하려면?
[Q&A]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22-12-04

오늘날 우리 문화에는 강한 신념이 있습니다. 내가 누구인지가 내가 말할 권리를 결정한다는 신념이죠. 어떤 경우엔 이 신념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 신념은 객관적 진리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기에 자신이 어떤 입장인지는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동시에 이런 방식의 사고는 약간 도움이 되는 면은 있습니다. 저는 세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 번의 출산을 했습니다. 만일 제가 어떤 사람들 앞에 서 있고 누군가가 그 사람들에게 출산하는 게 어떤 경험인지 말해 달라고 하는데 제가…

팀 켈러_경배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1-19

누가복음 부활 기사에서 제가 보기에 가장 중요하고 놀라운 점은 부활의 역사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증거라고 오랫동안 생각해왔는데 바로 마지막 부분에 자리하죠. 제가 본문을 읽을 때 거기서 멈췄을지 모르겠습니다. 누가복음 24장 52절이에요. "그들이 그에게 경배하고" 여러분도 알다시피 복음서 기사는 언제 쓰였냐면 많은 목격자가 아직 살아있을 때죠. 또 부활에 관한 첫 기사이자 유대 기독교인이 예수님을 예배했다는 내용은 바울 서신이 제공합니다. 복음서보다 일찍 기록됐거든요. 여러분이 불면증이 있어 잠드는 데 어떤 도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