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선포'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선포되고 전파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23

이제 우리 앞에 있는 본문은 또한 여러 가지 다른 놀라운 진리를 담고 있는데 이 복음을 우리 눈 앞에 더욱 펼쳐줍니다. 그것을 다섯 개의 명확한 문장으로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첫 번째 문장입니다. 복음은 일반적으로 선포로 전파됩니다. 바울은 1절에서 “내가 너희에게 설교한 복음”이라고 하고 2절에서는 “이것이 내가 너희에게 설교한 그 말씀”이라고 합니다. 신약 성경은 전형적으로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이렇게 기술합니다. 고린도 교인들이 믿었던 것은 설교 된 복음이었습니다.(11절) 복음이라는 단어가 나오는 모든 곳을 살펴보십시오. …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16

여덟 번째로 복음은 종말론적입니다. 복음은 여러 면에서 종말론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받는 축복가운데 일부는 사실 마지막 때의 축복들입니다. 종말론적 축복들이지요. 마지막 때의 축복을 우리 세대에 누리고 있는 거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의 피로 사신 영적으로 거듭난 이들을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선포될 최후 선언문이 그리스도의 백성들에게 이미 선포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이루신 일 때문이죠. 우리는 이미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그런 의미에서 복음은 …

복음은 신학에 근거한 구원 교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06

이것은 구약 성경의 신학만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선언하셨고 세례 요한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쳤습니다. 회개가 필요한 이유는 오시는 왕은 복뿐만 아니라 심판도 약속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산상 수훈에서는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다른 뺨도 돌려 대라고 교훈하실 뿐 아니라 게헤나 지옥불에서 달아나라고 계속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가지 말라고 청중에게 경고하며 예수님께서 다음 말씀으로 마지막 심판을 선포하시는 것을 보여줍니다.“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

돈 카슨_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선포하신 이유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06-28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돈 카슨은 예수님이 역사의 무대에 등장하여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선포하시게 된 배경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