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고'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저 사람들_부족주의에 갇혀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09

소셜 미디어에서 지배적인 문화 역동 중 하나로써 이미 말씀드린 대로 우리의 일상 관계 속에 스며들어 있는 것은 부족주의 문화입니다. 그것은 내가 한 집단의 사람들과 관련이 있는데 그들은 나처럼 생각하고 나처럼 반응하는 사람들이며 나는 어떤 값을 치르더라도 내 ‘부족’을 수호하지만 다른 ‘부족’에 대한 생각에는 닫혀 있는 걸 말합니다. 그것은 성경이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방식과는 완전히 다릅니다.우리는 두 공동체에 속해 있습니다. 보다 넓게는 인간 공동체에 속해 있으며 그것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 특별하게…

젠 윌킨과 함께하는 5 Day 성경 공부 클리닉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1-12

먼저 본문에서 하나님에 관한 진리를 살펴보고 그 다음 그 진리에 비추어 우리 자신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을 깊이 사고하는 과정으로 접근해 볼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많은 성경공부 교재들은 감정적으로 접근합니다. 그것이 다 나쁜 것은 아니죠. 우리가 배우는 것에 대해 감정적으로 깊이 느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에 대해 감정적으로 깊이 느끼기 위해서는 하나님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법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5일 동안 이 연습을 할 것입니다. 본문을 읽을 때 사고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법을 배우는 거죠.

레베카 맥클러플린_내 의견을 힘 있게 전달하려면?
[Q&A]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22-12-04

오늘날 우리 문화에는 강한 신념이 있습니다. 내가 누구인지가 내가 말할 권리를 결정한다는 신념이죠. 어떤 경우엔 이 신념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 신념은 객관적 진리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기에 자신이 어떤 입장인지는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동시에 이런 방식의 사고는 약간 도움이 되는 면은 있습니다. 저는 세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 번의 출산을 했습니다. 만일 제가 어떤 사람들 앞에 서 있고 누군가가 그 사람들에게 출산하는 게 어떤 경험인지 말해 달라고 하는데 제가…

관대함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2-01-07

성경 이야기 속에서 하나님은 손님들의 필요를 채우는 관대한 주인으로 묘사됩니다. 그러나 인간은 결핍의 사고방식에 매여 하나님이 주신 많은 선물을 자신을 위해 쌓아두며 살아갑니다. 관대함에 대한 이 영상에서는 인간이신 예수님을 통해 자기 자신을 최고의 선물로 주심으로써 우리의 이기심을 물리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