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민족'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06

죄가 여러분에게 머물러 있는 한 하나님의 공의는 여러분을 거절해야 합니다. 진노하시고 결국 정죄로 이어져야 마땅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분의 죄가 어떻게든 사라진다면 하나님의 노는 누그러질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진노가 충족되고 그 원인이 제거되었다는 뜻이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께서 죽으실 때 정확히 이 두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죄가 처리되었고 하나님의 진노는 떠났습니다.십자가가 없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요한복음 3장 36절 말씀을 읽어 보겠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민족 지도자의 산실로 서다
[특집] 작성자 by 이종전 · 장명근 작성일 2023-02-16

복음서가 출판되자 로스는 그것을 초기 번역에 동참했던 조선인들에게 들려서 고향으로 돌아가서 전하도록 했는데, 그것이 국내 복음 전파의 효시가 되었다. 이것은 선교사들이 국내에 입국해서 복음을 전하기 시작하기 이전의 일로써 새문안교회가 탄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러한 의미에서 새문안교회는 언더우드의 집에서 시작되었지만, 동시에 그 공동체는 언더우드의 입국 이전에 서상륜에 의해서 장안에 복음이 전달되었고, 그 가운데 개종한 사람들이 있음으로 이미 형성되었던 공동체였다. 서상륜은 정동에 머물고 있던 언더우드를 찾아가서 자신을 중심으로…

팀 켈러_성경을 보는 눈이 열린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2-03

부활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성경 전체를 이해하는 열쇠가 됩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비로소 말이 되는 거예요. 물론 엠마오로 가는 길에서 일어난 일을 보면요. 신약에서 가장 우스운 장면이 아닌가 싶은데요. 제자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장면이에요. "우리 대제사장들과 관리들이 사형 판결에 넘겨 주어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우리는 이 사람이 이스라엘을 속량할 자라고 바랐노라" 그분이 십자가에 못박혔지만 자기들은 그분이 메시아인 줄 알았다는 겁니다. 그러자 예수님이 말씀하시죠. "미련하고 선지…

팀 켈러_경배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1-19

누가복음 부활 기사에서 제가 보기에 가장 중요하고 놀라운 점은 부활의 역사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증거라고 오랫동안 생각해왔는데 바로 마지막 부분에 자리하죠. 제가 본문을 읽을 때 거기서 멈췄을지 모르겠습니다. 누가복음 24장 52절이에요. "그들이 그에게 경배하고" 여러분도 알다시피 복음서 기사는 언제 쓰였냐면 많은 목격자가 아직 살아있을 때죠. 또 부활에 관한 첫 기사이자 유대 기독교인이 예수님을 예배했다는 내용은 바울 서신이 제공합니다. 복음서보다 일찍 기록됐거든요. 여러분이 불면증이 있어 잠드는 데 어떤 도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