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노동'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주권적 은혜에 의지하면 벌어지는 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04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 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린도 전서 15:10]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많이 수고하였다”고 합니다. 사도 바울이 살아 있는 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한 말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다”라고요. 그는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고 텐트를 만들었습니다. 교회에 비용을 청구하지 않기 위해서요.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러셀 무어_그리스도인이 복권을 해도 되나요?
[Q&A] 작성자 by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8-14

‘우리가 복권을 하면 왜 안 되나요? 성경에는 복권을 하는 걸 금하는 구절이 없는데요?’ 이 말은 성경 말씀의 도덕적 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겁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이러한 특정 질문에 대해 대답하는 개별 본문이 없을 뿐입니다. 구약과 신약 시대에는 지금과 같이 국가가 지원하는 복권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타락 후에 도박은 이런 저런 방식으로 있어왔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여러 이유로 복권이나 도박을 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그 한 이유는 개인적 도덕 차원에 있습니다. 성경은 일을 수행한다는 것과 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