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린도전서15장'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실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27

다섯 번째로 복음은 역사적입니다. 여기서 다음 네 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고린도전서 15장은 예수님의 묻히심과 부활을 모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묻히심은 예수님의 죽음을 증언합니다. 보통 오직 죽은 사람만 장사 지내기 때문이지요 예수님의 나타나심은 부활을 증언합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역사적으로 뗄 수 없이 묶여 있는 일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힌 그분이 부활하신 분입니다. 무덤에서 나온 예수님의 몸은, 도마가 보고자 했던 그 몸은 무덤에 누여졌던 바로 그 상처 난 몸이었습니다. 부활 사건은 사망 후 삼일 째 되…

복음은 성경에 근거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13

세 번째로 복음은 성경적입니다.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전 15:3-4) 바울이 언급하고 있는 성경 본문이 어디인지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부활 후에 예수님께서 직접 가르치신 것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누가복음 24장에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는 내용에 따라서요. 어쩌면 베드로가 오순절에 인용했던 시편 16편과 이사야 53장의 말씀이었거나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바울이 인용했던 시편 2편의 말씀일 수도 있습니다…

바울의 복음 이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16

복음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성경적 문헌과 주제를 살펴볼 수 있지만 오늘은 고린도전서 15장 1절에서 19절까지의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게바에게 보이시…

복음의 핵심을 흐리는 세 가지 접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09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잠시 후 제가 본문 1절에서 19절까지 봉독할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서구의 교회가 눈에 띄게 분열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분열 양상은 복음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까지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일부 크리스천들은 ‘복음’을 예수와 그의 죽음과 부활에 한정된 가르침이며 사람들에게 천국 가는 방법을 알려 주는 소식 정도로 믿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모든 실전 훈련과 삶의 변화와 제자화와 성숙함이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이는 성…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은 부활하신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회복과 확신(Up from the Grave He Rose Again)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면서, 고린도전서 15장을 중심으로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겠는가에 대한 바울의 변증을 잘 풀어서 설명하고, 그리스도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심으로 모든 것을 바꾸셨음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