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감동'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로마서: 해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22

로마서는 교리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교리 공부로만 끝나서는 안 됩니다. 로마서에 있는 영광스러운 은혜의 복음에 감동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로마서입니다. 로마서가 하는 일은 너무나 필수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살펴보았고 복음이 선포되는 제자들의 초기 설교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로마서에 도착했습니다. 우리가 들고 있는 성경에서 로마서의 위치는 정말 적절합니다. 그래서 저는 로마서에 “해설”이라는 제목을 붙이겠습니다. 로마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의미, 목적, 시사점이 해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달리 …

우리가 보탤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30

바울도 그러지 않았지만, 모세도 그렇지 않았지만, 이 오랜 찬송을 기록할 수 있었을 겁니다. “내 저지른 죄악으로 저 고발하는 자 으르렁거리고 나도 그 죄악 알고 더 많이 알아도 여호와는 내 죄악 찾지 않으시리” 혹시 여러분 중에 이제 끝난 거 같은데요. 다는 아니고요. 청중이 너무 많은데요. 저는 이 집회가 크리스천 컨퍼런스라는 데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여기 있는 누군가는 ‘저런 내용은 처음 들어보는데’ 이럴 수도 있거든요.제게 늘 감동을 주는 사람이 있는데 존 웨슬리와 찰스 웨슬리의 친구인 윌리엄 홀랜드입니다. 그가 어느 날 …

기도의 중요성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5-01

주기도문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을 ‘우리 아버지’라 부르라고 하시고는 바로 직후에 경배로 하나님을 높여 드립니다.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그리스도인의 기도는 경외심이 가득한 기도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자녀로 나아가지만 또한 그분의 백성이며 피조물로도 나아갑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특별하고 독특하며 친밀한 관계를 맺게 되지만 이것은 하나님께 무심하거나 경솔하게 다가가는 것을 뜻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기도가 격식을 차리고 유창하거나 뛰어나게 지성적일 필요는 없지만 경외심을 가져야 합니다. 교회에서의 공동 기도에 대한 디모데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