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간음'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존 파이퍼_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9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그의 행위를 모세에게 그의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

호세아: 궁극적인 지불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25

우리는 하나님을 버리고 다른 신들을 따라 갔습니다. 부부 간의 말다툼에서는 이기려고 애쓰면서 주님을 기쁘게 하는 일은 소홀히 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붙인 호세아서의 부제목은 “궁극적인 지불”입니다. 아마도 구약 성경 가운데 이렇게 생생하고 충격적이며 겸허하게 죄와 하나님의 은혜를 볼 수 있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호세아서는 정말 충격적이고 표면적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책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맥락을 살펴보려 합니다. 호세아의 충격적인 이야기를 이해하려면 하나님의 경고를 이해해야 합니다.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 전에 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