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Fred Greco'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상하게도 마음이 뜨거워지다
[이슈] 작성자 by Fred Sanders‧Joe Henderson 작성일 2023-03-24

2023년 2월 8일 수요일, 애즈베리 대학교(Asbury University)의 아침 채플이 끝나고 좀 더 기도하려고 남은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평화와 사랑이 임했다. 그리고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기 시작했다. 수백 시간이 지났는데도 모임은 여전히 계속되었고, 수천 명의 순례자가 놀랍고 지속적인 영적 갱신을 체험하기 위해서 켄터키 윌모어(Wilmore)로 모여들었다. 애즈베리 대학교는 그것을 “분출”(outpouring)이라고 표현했고, 길 건너에 있는 애즈베리 신학교는 “각성”(awakening)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그 …

참된 교회를 세우는 권징
[교회] 작성자 by Fred Greco 작성일 2019-09-06

권징이라는 단어는 많은 기독교인의 마음에 공포를 불러일으킨다. 오늘날 권징은 우리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명령하는, 억압적이고 시대에 맞지 않는 폭군의 이미지를 풍긴다. 교회 내외에서 공개적으로 발생했던, 권위를 남용한 여러 사건들을 고려할 때, 권징에 대해 이런 생각을 갖는 것은 조금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또 동시에 기독교인이 오늘날 누리는 자유라는 기준으로 바라볼 때, 권징은 더욱이 시대에 어울리지 않을 뿐더러 각각의 기독교인은 자신의 신앙과 신앙 생활에 대하여 스스로 알아서 판단하는 게 맞다는 생각과도 조화될 수 …

삼위일체론을 완성한 성령론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Fred Sanders 작성일 2019-08-13

삼위일체론은한 분의하나님 안에 세 위격이 존재하며, 각 위격은 모두 동등하고 영원히 공존하며 또한 본질적으로 동일하다는 기독교 교리이다.즉 삼위일체론은 크리스천에게 성부와 성자, 그리고 성령을동등하게인식하고 섬기도록촉구한다.하지만 기독교의 가르침은 또한 성령을 삼위의 세 번째 위격으로 지칭하기도 한다. 사실, 성령론은 오랜 기독교 역사의 흐름 안에서다른 교리들이먼저 세워진 이후 자리를 잡았다. 그렇다고 이전의 주된 기독교 교리에오류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성령에 관한 교리가 추가됨으로써, 기독교 교리는 오히려 더욱 깊고 견고해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