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히브리서'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히브리서: 옛 언약과 새 언약의 대조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2

히브리서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최후의 말씀으로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이 보다 더 나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점이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분입니다’히브리서는 아주 철저하게 복음과 성경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로마서와 비슷합니다. 로마서의 중심 대조는 율법과 은혜였습니다. 율법이 해낼 수 없는 일을 은혜가 해낸다는 것이었죠. 히브리서에도 중심 대조가 있습니다. 그것은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의 부족함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된 새 …

한글판 히브리서 개요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09-05

이 영상을 통해 히브리서의 문학적 구조와 내용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히브리서에서 저자는 예수님이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의 궁극적인 계시이시며 우리의 헌신의 대상이신지 보여줍니다.

타비티 얀야빌리_Q22 구속자는 왜 참 인간이셔야 합니까?
[Q&A] 작성자 by Thabiti Anyabwile 작성일 2018-10-22

Q22 구속자는 왜 참 인간이셔야 합니까?A22 인성 안에서 우리를 대신해 모든 율법을 완전하게 순종하시고, 인간의 죄에 대한 형벌을 감당하셔야 했기 때문입니다.또한 그 안에서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