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행위'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은혜를 알수록 우리는 더 거룩해진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23

여기까지인데요. 하지만 여러분이 알았으면 하는 내용을 덧붙이죠. 이스라엘 백성이 어디로 가고 있나요? 시내산으로 가고 있습니다. 구약으로 복음을 설명하는 쉬운 방법은 하나님이 그 백성에게 율법을 주시고 그들이 순종하기 시작하자 그들을 건져내신 게 아니라 먼저 건져내시고 율법을 주셨다고 설명하는 겁니다. 이게 복음입니다. 맞습니까? 이런 게 아니에요. 내가 하나님께 순종하니까 구원받았다는 게 아닙니다. 은혜로 거저 구원을 받았으니까 하나님께 순종하길 원하는 거죠.시내산으로 가는 데는 그 이상의 목적이 있습니다. 레위기 11장 45절을…

존 파이퍼_믿음은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22

믿음은 행위이거나 영혼의 경험입니다. 믿음은 당신 밖에서 일어나는 게 아니라 당신 영혼 안에서 일어납니다. 그것은 당신의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우선적이고 명백한 대답은 믿음은 당신에게서 온다는 겁니다. 당신에게서 나오지 않으면 그것은 당신의 것이 아니고 당신은 믿음이 없는 겁니다. 하지만 믿음이 어디서 오느냐는 질문을 제가 할 때는 이보다는 더 깊은 답변을 원할 때입니다. 제가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당신이 당신에게 믿음이 있다면 영적으로 죽었거나 영적으로 눈이 먼 불신자인 당신이 어느 날 생명을 얻고 그리스도를 강력하게 실재…

정갑신 목사_행하려 하면 알리라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05-31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고 할 때 그게 하나님 뜻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뜻을 가장한 사람의 뜻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저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진정한 친밀함의 정도예요. 누군가와 친밀하게 소통한다고 할 때, 그것에 대한 최대의 장애물은 의심, 일방적 친밀함입니다. 여러분 부모가 의심하면 자녀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어요. 하나님을 의심하면 소통할 수 없어요. 분노, 두려움, 적개심, 원망, 용서치 못하는 마음 이런 것들이 있으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도 못하실지 모른다 라고 내가 의심하는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