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선물'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02 은사, 열심히 구하면 받을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7

제가 은사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반드시 나오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은사 수요의 주도성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아는 한 분이요.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 중도 실명을 경험했습니다. 이미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잃어버린 시력을 찾고 싶었겠습니까? 어느 날엔가는 기도원에서 열심히 기도를 하는데요. 박수를 열심히 치고 있는데, 본인의 손이 끈적끈적하던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나중에 봤더니, 박수를 치면서 손바닥이 터져서 손 자체가 끈적끈적하는 것도 모른 …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0

장애를 가진 목사님께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어떤 질문인가 하면 저와 이렇게 은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어느 목사님께서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요. 은사 우리는 은사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능력이나 어떤 힘 그리고 재능 이렇게 생각하고 배워왔지만 은사를 짧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의 현현,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우리 가운데 나타내 주신 것이죠.그 은사는 그래서 로마서 12장이나 고린도전서 12장에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령의 은사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

이장호 목사 - 믿음에 대한 또 다른 해석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5-09

“너희는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그런데 신앙생활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좀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믿음이라는 성경 속의 단어 때문이었습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구원을 이루라고 했으니 세례받는다고 구원 보장되는 거 아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만 천국에 들어갈 …

마이클 호튼_성화에서 우리의 역할은?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2-03-27

성화는 우리의 적극적인 개입과 참여를 필요로 합니다. 거듭남과 회심에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거듭남은 수동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이고 회심은 우리가 능동적으로 믿음과 회개의 행위를 하는 겁니다. 칭의와 성화의 다른 점은 칭의는 우리가 의롭다 함을 받는 것이고 성화는 우리가 의롭게 되는 과정인 거죠. 물론 성화조차도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고 그 은혜로 되는 겁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함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능동적으로 행하게 되는 겁니다. 이 과정 가운데서 처음으로 말예요. 성화가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있…

하나님의 섭리에 의지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31

겸손은 우리의 심장박동도 하나님의 선물이며 그분이 주관하신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며 기뻐하는 겁니다. 하나님이 지키시는 한 심장은 계속 뛸 것입니다.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 예배가 다 끝날 때까지 말입니다. 주의 뜻이면 이번 주에 우리가 시카고에 갈 수도 있고 못 갈 수도 있습니다. 주의 뜻이면 차를 타고 집에 잘 도착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주께서 결정할 것입니다. 겸손은 이렇게 말하기를 즐겨합니다. 겸손은 자신이 통제하려 하지 않습니다. 겸손은 하나님께서 내 심장박동도 내 뇌파도 내…

존 파이퍼_모든 것을 하나님의 선물로 인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23

겸손은 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라고 인정하고 기뻐하는 겁니다. 7절을 보면 이것이 자랑의 뿌리를 잘라냅니다. 우리의 탁월함을 자랑하는 뿌리를 잘라내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재능을 가지고 무엇을 하든지 어떤 지능을 가지고 있든지 어떤 기술과 은사와 외모를 가지고 있든지 어떤 혈통과 소유와 지혜가 있든지 어떤 영향력을 가지고 있든지 모든 교만을 버리십시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하나님이 거저 주신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절망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그 모든 것들은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재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