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지식'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젝키 힐 페리_신학이 왜 중요한가?
[Q&A] 작성자 by Jackie Hill Perry 작성일 2022-10-30

우리가 하나님을 바르게 알고 잘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신학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 잘못 알기를 원치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그분을 바르게 알아야 하며 신학이 그것을 하는 겁니다. 신학은 하나님을 바르게 알도록 가르쳐 줍니다. 우리는 교리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주셨고 그래서 우리가 그분을 알 수 있으며 우리는 그분이 자신을 설명하신 방식으로 그분을 알기 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삼위일체 하나님에 대한 생각을 지어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우리 영혼과…

정갑신 목사_집에서 집으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0-04

예수님의 말씀을 그렇게 잘 듣고 예수님에게 그런 권위를 느꼈고 거의 메시아일 수 있겠다 하는 권위를 느낄 정도로 말씀을 잘 들었다면 그 다음에 우리가 가야 되는 것은 뭐예요? 더 앞에 머무르며 질문하고 듣고 예수님과 사귀고 예수님으로부터 더 많은 걸 들을 수 있어야 되는데 집으로 갔단 말이죠. 그러니까 집으로 갔다고 하는 것은 우리들에게 뭔가를 느끼게 하는가 하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엄청난 일생일대의 거의 유일한 기회가 될 수 있었던 메시아를 두고 가게 할 만큼의 힘을 가진 그 상징이 집이라는 거예요. 예수님도 아무것도 아닌 …

최병락 목사_책 그만 사야 할 때?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5-22

"누구든지 내게로 와서 이 생수를 마셔라!" "나를 믿는 자는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요 7:37-38) 하늘 위에 지혜, 목마르지 않은 지혜, 생수의 지혜를 마신 사람의 고백인 줄 믿습니다. 만가지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알아야 할 한 가지 지식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지식에 중독되지 마십쇼! 그 목마름은 끝이 없습니다. 많은 것을 알기보다 진짜 알아야 되는 몇 가지를 아는 것이 훨씬 낫겠죠.

우리가 우리를 제대로 알려면 우리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거울이 필요한데 어떤 거울 앞에 서서 우리 자신을 보고 있습니까? 자기 기대라는 거울 앞에, 세상의 가치라는 거울 앞에, 내가 바라는 욕망이라는 거울 앞에 서서 나를 바라볼 때 거울 앞에 비친 내가 진짜 나일까요? 진짜 나를 보여주는 진정한 거울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거울, 즉 하나님을 바르게 알게 하는 그 지식의 거울 앞에 섰을 때 비로소 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님을 제대로 알게 하는 거울이 뭘까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 속에 창조된 인간의 원모습이 있습니다…

Miguel Nunez(미구엘 누네즈)는 주님이 명하시는 나의 갈 길(Jesus Commands My Destiny)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합니다.누네즈는 브라질 출신 의사로서 미국에서 의사 생활을 하다가 어느 날 필리핀 선교사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듣고 산토 도밍고에 다시 가서 가난하고 복음을 모르는 이들에게 말씀을 전하게 됩니다.그는 바울이 진리를 깨닫고 그 복음의 능력을 전하기 위해 애를 쓴 예를 들며 이렇게 말합니다. "바울의 삶이 변화되었을 때 그 때부터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그의 이름, 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