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영국'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돈 카슨_노예 제도가 폐지된 이유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07

서구 사회에서 시행되고 발전한 노예 제도를 결국 누가 폐지했냐면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모든 걸 바꾸고자 했던 기독교인들입니다. 토머스 소웰은 자기 스스로 비기독교인이라고 밝히는데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분석했습니다. 영국에서 윌버포스의 활동이나 그와 비슷한 운동으로 대서양을 가로질러 이뤄지던 노예 무역이 폐지될 때까지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말이에요. 이렇게 설명하는데요. 그런 변화를 이끌어낸 게 뭐냐면 바로 기독교인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때문이라는 겁니다.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일을 행하고자 하는 마음이죠. 우리 모두 그분의 진…

돈 카슨_재판장이 피해자로 밝혀진 법정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1-29

오늘날 서구권에서 십자가 사건을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는 사법 제도 때문입니다. 거의 서구권 나라에서 사법부는 독립적이죠. 그리고 판사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냐면 바로 심문받는 범죄자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런 상황을 가정해보죠. 강도 혐의 받는 사람이 판사 앞에 서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그 판사가 강도 사건의 피해자였습니다. 오늘날 사법 제도라면 판사가 스스로 그 재판에서 물러나야 합니다. 왜냐하면 판사 자신이 범죄의 희생자일 땐 재판할 수 없거든요. 현재의 사법 제도에서 판사는 어떻게 간주되냐면 더 큰 의미에…

팀 켈러_잠든 기독교인이 깨어나는 부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3-26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부흥이 일어날 때 나타나는 첫 번째 결과로서 잠든 기독교인이 깨어나는 변화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