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불순종'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미가: 심판의 경고-자비와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9

주일 아침 가족과 함께 교회에 갈 때를 생각해보십시오. 지금 받은 은혜를 감사드리러 가는 길입니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를 때가 있습니다. 전혀 은혜를 베풀고 있지 않는 것이죠. 완전히 모순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은혜로 살아가고 은혜에 감사하고 있다고 하면서 말입니다.미가서가 기록된 시기는 호세아와 이사야와 같은 때입니다. 미가는 사마리아와 유다에 대한 심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진노하신 이유는 백성들이 생각도 할 수 없는 일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에서 우상 숭배…

Question 15어느 누구도 율법을 지킬 수 없다면, 율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율법의 목적은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과 뜻을 알고 우리 마음의 죄악 된 본성과 불순종을 깨달아 우리에게 구주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케 하는 것입니다. 율법은 또한 구주께서 받으실 만한 삶을 살도록 우리를 가르치고 격려합니다.리곤 던컨하나님의 율법은 우리에게 하나님, 우리 자신, 우리의 필요, 그리고 평화롭고, 복된 삶을 알려 준다. 율법은 특별히 그분의 성품과 속성, 거룩한 뜻과 그분의 어떠하심을 드러내어 하나님을 알도록 도와준다.로마서 1장에서 바울은…

회복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24

"모든 목회자는 나름 성화를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목회자도 방황할 수 있습니다. 그들도 민감한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슬프게도 영적으로 실패하거나 넘어지는 목회자들도 보게 됩니다. 그래서 교회에서 그리고 목회에서 제가 더 염려하는 부분은 회복보다는 문제를 없애는 것에 우리가 더 능숙해 보인다는 겁니다."

Q15 어느 누구도 율법을 지킬 수 없다면,율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A15 율법의 목적은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과 뜻을 알고우리 마음의 죄악 된 본성과 불순종을 깨달아 우리에게구주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케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