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마가복음'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가복음: 약속의 성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24

이분에게 주목하게 되면 이분이 누구신지 무엇을 하시는지 지켜본다면 결론을 바꿀 수 없으며 이분이 하나님의 아들임이 분명하다는 겁니다. 제가 사복음서를 사모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사복음서 모두가 예수님의 인격, 사역, 삶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똑같은 내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복음서마다 독특하며 서로 다릅니다. 마가복음의 부제목은 “약속의 성취” 입니다. 마가가 생각하는 하나의 목적은 논쟁과 증명을 통해 나사렛 예수가 사실 하나님의 아들, 즉 약속된 메시야이심을 보이는 것입니다.마가복음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 성경범위 - 마가복음 1~9장⊙ 핵심본문 - 마가복음 8:34⊙ 이정규 목사(시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월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29

예수님은 왜 무고한 무화과나무를 열매 맺지 못한다고 저주하셨을까요? 월요일 A.D. 33년 3월 30일 -[니콜라스 페린 박사] 신약성경 독자들에게 예수님이 무화과나무를 저주하는 장면은 가장 이상한 장면 중의 하나일 겁니다. 하지만 성경 본문이 실제로 그 답을 제공합니다. 우선 마가복음을 보면 학자들이 ‘마가 식 샌드위치’라 부르는 문학기법이 나옵니다. ‘마가 식 샌드위치’는 한 가지 사건을 기술하고 그 다음 다른 사건을 기술한 후 세 번째 사건은 첫 번째와 유사한 사건을 기술하는 식이죠. 가운데 있는 고기를 빵 두 쪽이 싸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