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남편'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남편의 머리 됨에서 섬김의 리더십 발견하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13

남편의 머리 됨에서는 에베소서 5장에서 말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그 부분을 읽겠습니다.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엡 5:25-28) 그리스도께서는 자…

남편이 영적으로 앞장서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몇 가지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나는 리더십에 있어서 당신의 기대가 무엇인지 아는 것입니다. 친절하고 상냥한 방식으로 전달되도록 하세요. 에베소서 4장 말씀이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는 방식이기를 바랍니다. 바울이 특히 표현하는 부분이 재미 있는데요. 그는 진리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동사로 사용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랑 안에서 참되다’는 것이 그가 거기에서 말하려는 것입니다. 그건 좀 이상한 말이기는 한데요. 그것이 바로 우리가 서로 소통할 때 우리가 누구이고…

안녕하세요, TGC의 Q&A 팟캐스트를 듣고 계십니다. 이 영상은 성경적 상담 시리즈로 두려움, 불안, 목회, 결혼 등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이름은 조쉬 스콰이어즈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에 있는 제일장로교회 상담 목회자입니다. 오늘 저는 결혼과 가족에 관하여 보내 주신 중요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몇몇 질문은 이렇습니다. 영적 리더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려는 남편을 어떻게 지지하고 격려하며 복종할 수 있을까요? 종종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