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가난'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와 차원이 근본적으로 다른 분입니다. 그런데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 가운데 오셔서 누구 가운데 거하셨습니까? 우리가 세상 한가운데 살고 있지만 하나님의 사람들로서 살아나가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근데 오늘 이 말씀을 오해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거룩이라는 것이 내가 너무 깨끗해서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접근조차 하지 못하는 것이 거룩의 뜻은 아닙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와 차원이 근본적으로 다른 분입니다. 그런데 …

팀 켈러_칭의는 가난한 자들의 태도를 바꾼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02

부유한 그리스도인, 성공한 그리스도인, 괜찮은 생활을 하고 일이 잘 풀리는 그리스도인은 뭐를 깊이 생각해야 하냐면 자신의 죄악된 상태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자격이 없는가예요. 왜냐면 세상에 나가면 뭔가 요구만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런 생각은 자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죠. 실상을 깨닫게 하니까요. 가난한 그리스도인에게는 너희의 높은 지위를 생각하라고 합니다. 너희가 받아들여진 사실을 왕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을 생각하라고 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해야 하냐면 세상에 나가면 그런 자리에 있지 않거든요. 이처럼 세상은 사회적 지위…

이규현 목사_누가 심령이 가난한 자인가?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2-04-30

"나는 영적으로 파산자다. 내 스스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만 붙든다.” 누가 심령이 가난한 자일까요? 누가 영적으로 파산된 자 일까요? 영적으로 파산나지 않는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심령이 가난하지 않은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다 파산난 사람이고 다 가난한 사람이죠. 그런데 자기가 영적인 파산자라는 걸 아는 사람이 있고 자기가 영적 파산자임을 모르는 사람이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심령이 가난한 자가 있고 부자가 있는 게 아니라 가난하다는 걸 아는 사람이 있고 모르는 사람이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