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은혜받는 습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3가지 영적 습관

Habits of Grace: Enjoying Jesus Through the Spiritual Disciplin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avid Mathis /  작성일 2022-11-24

본문

이 책은 여러분을 돕기 위한 저의 노력의 결과인데요. 여러분이 새신자이든지 혹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오랫동안 이러한 습관을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 원하는 분이든지요. 은혜받는 습관은 한 번에 다 형성되는 건 아닙니다. 우리가 그리스도께 나아오고 회심을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 삶 가운데 지속적인 은혜를 주십니다. ‘은혜받는 습관’은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지속적으로 받는 방법에 관한 책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긴 영적 훈련 목록에 질겁했을 수도 있습니다. 10가지, 12-15가지 혹은 그 이상의 목록을 생각하며 압도되었을 겁니다. ‘어떻게 이 모든 목록들을 한 번에 다 실천할 수 있을까? 나는 지금 이런 걸 실천할 시간이 거의 없는데..’라고요. ‘은혜받는 습관’은 다양한 영적 훈련에 담겨있는 원리를 말하는데요. 거기엔 특별히 세 가지 주된 원리가 있습니다. 성경이 가르쳐 주고 있는 하나님의 지속적인 은혜에 대해서요.


첫 번째,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하나님의 귀에 아뢰는 겁니다. 

세 번째, 그분의 몸에 속하는 겁니다. 

‘은혜받는 습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스피커 David Mathis

데이비드 마티스는 desiringGod.org의 주필이며, 미네아폴리스에 있는 Cities Church의 목사이다. '은혜받는 습관'의 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