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선교 6-2

6 Imago Dei and Missio Dei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  작성일 2022-11-05

본문

 [낸시 거쓰리 Nancy Guthrie] 첫째 아담은 실패하였습니다 (고전 15:45-49) 이것이 우리가 복음을 사랑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아들이 오셨죠. 두 번째 아담으로요. 어떤 의미에서 임무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여전히 이 땅을 채우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자들로요. 

[샤 워커Shar Walker] 하나님의 사명은  그의 이름이 알려지고 온 땅에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방법으로 사람을 쓰시는 데요. 이것은 어떤 의미에서 아주 놀라운 것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은 자신의 능력으로 창조 질서 전체를 구속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을 포함해서요. 말씀으로 그렇게 하실 수 있죠.

[샘 스톰스Sam Storms] 에베소서 4장과 골로새서 3장을 보면 바울은 점진적으로 새롭게 되는 모습을 이야기합니다. 이 새로운 자신, 문자 그대로 새로운 사람은 하나님의 모양대로 세워진 것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이것이 우리가 세상 전체에 갖는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요. 가장 크게 씨름하고 있는 문제 중 하나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우리 사회에서 보게 되는 특히 비기독교 세계에서 말이죠. 그것은 바로 개인의 정체성 상실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내 존재가 중요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