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샘 올베리_내 소그룹이 위험할 수 있다고요?

What Could Be Dangerous about my Small Group?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Sam Allberry /  작성일 2022-10-16

본문

우리가 주의하지 않으면 소그룹에 우선순위를 두기 쉽습니다. 그것은 교회 안에 일종의 교회를 또 만들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소그룹이 내 교회가 되고 주일 예배로 모이는 집회는 참여해도 그만이고 안 해도 그만인 게 되죠. 주일 집회에서 우리가 얻는 어떤 것은 소그룹에서는 얻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의 다양한 은사를 하나의 소그룹에서 다 얻을 수는 없습니다. 소그룹 안에는 주일 집회와 같은 종류의 교회 규율과 비전, 리더십과 가르침이 없습니다. 소그룹에는 사람들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소그룹에는 연령대와 배경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소그룹에 만족하게 될 위험이 있으며 그것이 놀라운 선물이지만 불완전한 축복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주 주일 마다 더 충만한 교회 생활이 필요합니다. 소그룹 활동을 소중히 여기고 그 가치를 인정하면서 그 활동을 즐거워하며 그로 인해 격려 받기를 소망하면서도 그것이 주일 마다 예배로 모이는 집회를 대체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스피커 Sam Allberry

샘 올베리는 Ravi Zacharias International Ministries의 국제 강사로 섬기며 미국 TGC의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Is God Anti-Gay?'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