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도널드 휘트니_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

6 Reasons to Pray the Bible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Whitney /  작성일 2022-10-06

본문

[기도하는 게 힘드나요? 늘 같은 기도에 같은 것에 대해서 기도하나요?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은 건강하고 지속적이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의 삶을 세우기 위해 오랜 세월에 걸쳐 증명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기도가 짐이 아니라 기쁨이 되도록 성경으로 기도하는 법을 제공해 줍니다]


1.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

2.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

3. 말씀 기도 클리닉 Day 1: 시편 23편

4. 말씀 기도 클리닉 Day 2: 시편 37편

5.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67편

6. 말씀 기도 클리닉 Day 4: 데살로니가전서 2장

7. 말씀 기도 클리닉 Day 5: 요한복음 5장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


왜 말씀으로 기도하느냐고요? 여기엔 6가지 유익이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말씀으로 가득하고 말씀으로 세워진 기도를 하게 될 겁니다. 그 말은 더 하나님의 뜻으로 기도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요한일서 5장에서 명확하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응답해 주시기를 바란다면 그의 뜻대로 구해야 한다고요.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려면 하나님 말씀으로 기도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 


두 번째, 기도할 때 같은 기도를 지루하게 반복하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보통 같은 것에 대해 계속 기도하게 됩니다. 우리 삶은 날마다 같은 일이 반복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은 극적으로 자주 바뀌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것에 대해 기도하더라도 말씀으로 기도하면 항상 똑같이 기도하지는 않을 겁니다. 


세 번째로는 매일 같은 것에 대해 새로운 방식으로 기도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것에 대해서도 기도하게 될 겁니다. 말씀으로 기도하면 본문 말씀이 기도할 것을 제안해 줄 겁니다. 목록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기도하지 않았을 제목들을 말입니다. 


네 번째로는 당신이 기도에 더 집중하게 될 겁니다. 매일 판에 박힌 기도를 할 때보다는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을 겁니다. 매일 같은 기도를 하는 경우에는 우리의 마음이 자동 조종 장치처럼 생각없이 기도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으로 기도하면 마음이 집중이 되고 생각이 떠돌게 될 때는

되돌아 갈 곳이 있습니다. 다음 절이죠. 


다섯 번째로는 보다 더 하나님 중심으로 기도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말하기를 말씀으로 기도하면 평소보다 하나님을 더 찬양하게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님, 평소 기도 목록을 다시 가져왔습니다’라고 말하기 보다는 하나님에 대해 더 집중하게 됩니다. 그분의 속성과 그분의 방식과 그분의 뜻에 대해 기도하게 됩니다. 기도가 더 하나님 중심적으로 된다는 건 좋은 게 아닌가요? 


말씀 기도의 여섯 번째 유익은 기도가 실제 사람과 실제로 대화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인격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는 일방 소통이라고 여겨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은 그들이 하나님을 만나면 자신이 홀로 다 얘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말씀으로 기도하면 우리가 하나님께 일방적으로 이야기하는 방식에서 하나님과의 대화로 바뀌게 됩니다. 이제는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고 우리는 그것에 응답하는 거죠. 그래서 이렇게 기도하는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짐이 가벼워졌다고 말합니다. 다음에 말할 것을 생각하지 않아도 그냥 흘러나온다고요. 


그러므로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성경 말씀을 가지고 말씀 기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Don Whitney

도널드 휘트니는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의 부학장으로 섬기며 24년 동안 목회 사역을 감당 했다. 'Spiritual Disciplines for the Christian Life' 등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