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돈 카슨_인생에 의문이 밀려들 때 십자가 앞에 서라

The God Who Dies—and Lives Again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2-09-13

본문

우리가 불확실하고 잔인한 현실을 대하거나 인생을 살며 세상 속에서 찾아오는 고통으로 몸부림칠 때 하나님이 뭘 하시는지 의문을 품죠. 그러나 답을 얻지 못해 욥을 다시 읽어보기도 합니다. 우리가 전에 살펴 본 지혜문학입니다.그런데 거기서 하나님이 뭐라고 하시냐면 우리는 결코 이해할 수 없다는 거예요.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죠. "하나님의 상처만이 우리의 상처에 말을 건넬 수 있으니 어떤 신도 상처를 받지 않았으나 당신은 그러하나이다"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는 하나님은 주권적일 뿐 아니라 피 흘리신 분입니다. 여러분을 위해서요. 어떤 답변도 얻지 못할 때가 있죠. 여러분의 죄책감이나 두려움, 불확실성, 고통에 대해서요. 이럴 대 유일하게 여러분이 서야 할 흔들리지 않는 자리란 십자가 앞입니다.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우리를 대신하여 고난 받으신 하나님만이 우리가 신뢰할 수 있는 신이라고 설명합니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