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

마크 데버_교회와 신앙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Church and Faith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Mark Dever /  작성일 2022-09-03

본문

평신도 없이 건강하게 존재하는 교회는 없습니다. 영어로 ‘평신도’(lay)는 ‘사람들’(people)이라는 뜻의 헬라어 ‘라오스’(laos)에서 온 단어입니다. 그래서 사람-사람(lay people)은 교회를 만드는 게 사람이라는 말이죠. 사람이 없으면 교회도 없는 겁니다. 교회에 있는 사람들이 알기를 바라는 건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의미와 교회를 가진다는 것과 함께 교회가 된다는 것의 의미입니다. 만일 당신이 목회자라면 당신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르치는 것이며 이와 더불어 교회의 의미와 교회가 된다는 의미를 가르치는 거라 하겠죠. 그 이유는 그것이 바로 복음의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교회가 다양한 사람들의 삶 속에서 그 모습을 나타나기 시작하는 건 사람들이 그들의 죄를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신뢰하며 헌신된 사랑의 방식으로 함께 동거할 때입니다. 그것이 교회의 모습입니다.


스피커 Mark Dever

마크 데버는 워싱턴 DC에 위치한 Capitol Hill Baptist Church의 목사이다. 그는 9Marks의 대표이며, 미국 TGC의 이사이다. 대표 저서로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성', '더 처치', '제자훈련'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