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마크 데버_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

Why Everyone Should Read this Book about Healthy Church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Mark Dever /  작성일 2022-08-23

본문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은 목회자들이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요. 또한 교회의 다른 지도자들이 읽어도 좋습니다. 교회 안에서 무엇을 격려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요. 더 나아가 일반 그리스도인들이 읽어도 좋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길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말하고 있기 때문이죠. 우리는 홀로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우리의 친구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특히 우리와 공통점이 없는 사람들과도 함께 말입니다. 이것이 신약 성경이 말하는 교회의 모습입니다. 교회의 모습을 그냥 추측하기보다는 우리가 교회에서 자랐거나 이전에 교회를 보았기 때문에요. 성경에서 하나님이 교회에 대하여 말씀하시는 걸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에서는 그것을 대중적인 방식으로 묘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스피커 Mark Dever

마크 데버는 워싱턴 DC에 위치한 Capitol Hill Baptist Church의 목사이다. 그는 9Marks의 대표이며, 미국 TGC의 이사이다. 대표 저서로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성', '더 처치', '제자훈련'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