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칭의는 가난한 자들에 대한 태도를 바꾼다

Generous Justice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im Keller /  작성일 2022-06-25

본문

심령이 가난하다는 게 무슨 말입니까? 여러분이 깨닫게 되었다는 거죠. 무한한 빚을 지고 스스로 벗어날 수 없었는데 구원을 받게 된 유일한 이유가 영적으로 말하면 하나님이 오셔서 그 상황에 개입하셔서 거저 은혜를 베푸시고 문제를 해결하셨기 때문임을 알게 된 것입니다. 무슨 말입니까? 여러분의 심령이 가난하다면 물질적으로 가난한 자들을 볼 때 어떻게 하겠습니까? 믿음으로 칭의 된다는 교리로 여러분의 심령이 가난하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말입니다. 물질적으로 가난한 자들을 볼 때요.  


* 2011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믿음으로 칭의된다는 성경의 가르침이 가난한 자들에 대한 태도를 어떻게 바꾸는지 설명합니다. 

스피커 Tim Keller

팀 켈러는 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MDiv)와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DMin)에서 수학했으며, 뉴욕 맨하탄 Redeemer Presbyterian Church의 초대 목사이이다. City to City의 회장과 The Gospel Coalition의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팀 켈러, 하나님을 말하다’와 ‘팀 켈러의 센터처치’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