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목양토크

고성제 목사_복음을 들을 기회가 없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되나요?

궁금증을 해결하는 5분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고성제 /  교회이름 평촌새순교회 /  작성일 2022-01-23

본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10장 3절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택함 받은 유아들 중에 유아기에 죽는 자들은 성령을 통해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는다. 성령은 그 기쁘신 뜻대로 때와 장소와 방법을 임의로 역사하신다. 말씀의 전도로 외면적으로 부르심을 받을 수 없었던 모든 다른 선택 받은 자들이 이와 같다." 전도로 부름을 받을 수 없는 택함 받은 자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는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성경 속에서 이런 예를 들면서 여러분들로 하여금 한번 생각을 해보게 하고 싶어요. 동방박사는 어떻게 해서 오게 되었을까? 거기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았는데, 선지자도 없었는데 그들은 어떻게 해서 예수님을 만나러 왔을까? 그리고 동방박사는 천당 갔을까? 지옥 갔을까? 생각해본다면 하나님께서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곳에서도 동방박사를 보낼 수 있는 분이시라는 사실로 우리가 약간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피커 고성제

고성제 목사는 부산대학교 상과대학과 총신신대원(M.Div.)을 졸업하고 현재 평촌새순교회 담임목사와 (사)복음과도시의 이사로 섬기고 있다. 정치 공간에 그리스도인으로 서기의 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