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제레미 트리트_종교문화가 다양한 곳에서 복음을 전하려면?

How Ministry Differs on the East and West Coast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eremy Treat /  작성일 2022-01-21

본문

요즘 추세를 보면 흔히 세속적이라고 간주되는 일반적으로 서구 세계와 백인 사회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종교가 성장하고 있는 곳은 더 종교적이고 더 다원적이므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법을 배워야 하는 겁니다. 우리가 인지해야 하는 것 중의 하나는 문화적 가정은 성경적 신념과 다르다는 겁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예수를 주님과 구세주로 믿는 걸 볼 때 우리가 그들을 제자 삼고 목양하는 방식에 있어서 그들을 서양인이 되도록 가르치는 그런 방식으로 하지 않을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또한 영적 전쟁과 그 모던 것과 관련된 역동성을 인정하고 그리스도를 왕으로 선포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단지 소개만 하는 게 아닙니다. 그분이 더 낫고 그분이 더 위대하며 그분이 왕 중의 왕이며 주 중의 주시라고 전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로스앤젤레스는 여러 다른 도시들과 많이 다릅니다. 특히 동쪽 해안 도시들과는 다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리스도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이 전인적인 방식으로 참여하는 걸 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배경이 그렇고 우리에게도 더 그렇게 하도록 강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작업은 계속되는 과정이어서 저는 여전히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배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기쁜 것은 이런 상황에 주님께서 계속 일하시는 방법을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스피커 Jeremy Treat

제레미 트릿은 Wheaton College에서 박사학위(PhD) 받았으며, 현재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Biola University의 신약학 겸임교수이며, 미국 TGC의 이사로 섬기고 있다. 대표 저서로 'Seek First: How the Kingdom of God Changes Everything'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