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존 파이퍼_고난이 노래가 되게 하라_씽! 글로벌 20

Scripture, Suffering, and Singing in the 21st Century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0-09-04

본문

*강의 중에서*


성경이 노래와 고난의 관계에 대해 뭐라고 말하는지를 다루는 메시지입니다. 세 가지로 언급해보죠. 저는 성경을 살펴보며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어떻게 노래가 고난과 관계하도록 의도하셨는지 말입니다. 이에 대한 세 가지 답변을 확인하게 됩니다.


첫 번째로 노래는 고난에 의해 멈춘다는 겁니다.


두 번째로 노래는 고난 가운데 지속된다는 겁니다.


세 번째로 노래는 고난에 뒤따른다는 겁니다. 


노래와 고난의 관계에 대한 이 세 가지 사실은 세 가지 섭리의 작용으로 발생합니다.


첫 번째로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그 백성은 자주 노래할 수 없는 고난을 경험합니다. 


두 번째로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그 백성은 또 다른 종류의 고난을 겪게 되며 그럴 때는 노래를 하며 그 고난을 견디게 됩니다. 


세 번째로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그 백성을 위한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날은 바로 고난이 더 이상 없고, 노래만 영원히 지속될 날입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