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 QT_인생의 변곡점
2022-06-24

다니엘 9장 20-27절

다니엘의 애통한 기도에 하나님은 그의 천사를 통해 말씀합니다. 어느 정도의 고통과 절망의 시간 후에 회복하겠다고 하십니다. “허물이 끝나고 죄가 종식되고 죄악이 용서될 것이며 영원한 의가 확립되고 환상과 예언이 성취되고 가장 거룩한 성전이 다시 봉헌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회복은 우리를 온전케 하십니다.
20 이와 같이 내가 기도하며 내 죄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죄를 고백하고 내 하나님 여호와의 거룩한 산을 위해 간구하고 있을 때 21 전에 내가 환상 가운데서 본 가브리엘 천사가 저녁 제사를 드릴 때쯤 되어 내가 있는 곳으로 급히 날아와 22 이렇게 말하였다. “다니엘아, 내가 여기에 온 것은 너를 도와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이다. 23 네가 기도를 시작한 즉시 하나님이 네 기도에 응답하셨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너에게 말해 주라는 명령을 받고 여기에 왔다. 너는 하나님의 은총을 입은 자이다. 그러므로 너는 내가 설명할 때 잘 듣고 네가 본 환상의 뜻을 깨달아라. 24 “하나님이 네 백성과 거룩한 성을 위해 490년간의 기간을 작정해 놓으셨으니 허물이 끝나고 죄가 종식되고 죄악이 용서될 것이며 영원한 의가 확립되고 환상과 예언이 성취되고 가장 거룩한 성전이 다시 봉헌될 것이다. 25 이제 너는 깨달아 알아라. 예루살렘을 재건하라는 명령이 내릴 때부터 하나님이 택한 왕이 오실 때까지 49년과 434년이 지날 것이며 그 49년 안에 예루살렘의 거리와 성벽이 재건될 것이나 그 때는 어려움을 당하는 때이다. 26 그리고 예루살렘이 재건된 때부터 434년이 지난 후에 하나님께서 택한 왕이 죽음을 당할 것이며 장차 한 강력한 왕의 군대가 예루살렘을 침략하여 그 성과 성전을 파괴할 것이다. 하나님이 작정하신 종말이 홍수처럼 밀어닥칠 것이며 끝날까지 전쟁과 파괴가 그칠 날이 없을 것이다. 27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7년 계약을 맺을 것이며 그 계약 기간의 절반이 지났을 때 그가 유대인들의 제사와 예물을 금지하고 성전을 더럽히며 거기에 흉측한 것을 세울 것이다. 그러나 작정된 종말까지 하나님의 무서운 진노가 그에게 쏟아질 것이다.”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를 보면 수많은 변곡점이 있었다. 반복되는 죄로 인해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결국 하나님의 은혜로 용서받고 회복되었다. 


내 인생에도 크게 네 번의 변곡점이 있었고,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되고 성장하였다. 


첫 번째 변곡점은 21세, 대학 1학년 겨울방학에 한 여대생을 만난 것이다. 나는 26세에 결혼하였고, 아내로 인해 삶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었다.


두 번째 변곡점은 34세, 미션스쿨을 나오고도 하나님을 믿지 않던 내가 처음 교회에 나간 것이다. 믿음이 생기며 나는 높은 자존감과 정체성을 갖게 되고 직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다.


세 번째 변곡점은 56세, 30년 다니던 첫 직장에서 사장으로 퇴직한 것이다. 퇴직할 때는 막연하고 두려웠는데, 하나님께서 새 길로 인도하시고 새 일을 하게 하셨다. 


네 번째 변곡점은 62세, 6년간 다니던 두 번째 직장을 퇴직한 것이다. 양양에서 6개월 살아보기 하며 내 영과 마음이 새로워졌다.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다.


돌이켜보면 하나님은 기도할 때 환상을 보여주시고, 함께 동역할 사람을 주시고, 일과 삶의 지혜와 총명을 부어주셨다.




작성자 : 최종원(시스토리/새길과새일 대표)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