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존재의 근원
2022-01-24

이사야 48장 1-11절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사랑하신 이유는 그들이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 있기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의 고집스러운 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그리고 그들을 향한 사랑으로 인하여 이스라엘을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는 그 누구도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멈추지 않습니다.


1. 이스라엘 백성들아, 유다의 후손들아, 들어라. 너희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고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하지만 진리와 의로 하지 않는다. 
2. 그런데도 너희는 거룩한 도시의 시민이며 전능하신 여호와란 이름을 가진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의지한다고 자랑스럽게 말하고 있다. 
3.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신다. '내가 오래 전에 장래 일을 예언하였고 갑자기 그 일이 이루어지게 하였다. 
4. 나는 네가 얼마나 고집이 센지 알고 있다. 네 목의 힘줄은 무쇠와 같고 네 이마는 놋과 같다. 
5. 그래서 내가 오래 전에 장래 일을 예언하였고 그 일이 일어나기도 전에 그것을 너에게 알려 주었으니 이것은 네 우상과 신상이 그런 일을 행하며 그런 일이 일어나게 했다고 네가 말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6. 너는 내 예언이 이루어진 것을 보고 들었으나 그 사실을 인정하려고 하지 않는다. 이제부터 내가 너에게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일을 말하겠다. 
7. 이것은 전에 있었던 일이 아닌 새로운 일이며 네가 지금까지 들어 보지 못한 일이다. 그래서 너는 그 일을 알고 있었다고 말할 수가 없다. 
8. 이것은 정말 네가 들어 보지 못하고 알지도 못한 일이다. 네 귀가 옛날부터 열리지 못하였으니 이것은 네가 태어날 때부터 거역하고 반역하는 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9. 그러나 내 이름을 위하고 내가 찬양을 받기 위해서라도 내 분노를 억제하고 너를 파멸시키지 않겠다. 
10.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않고 고난의 불로 너를 시험하였다. 
11. 나를 위하여 내가 너를 구원하겠다. 내가 어떻게 내 이름을 더럽힐 수 있겠는가?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신에게 넘겨 주지 않을 것이다.' 

칭찬과 명예를 얻는 것도,

평안한 삶을 누리는 것도,

당신을 부르며 

의지할 수 있는 것도,

나의 의로움과 지혜와 

행실로 얻은 결과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나는 그저 먼지일 뿐,

잠시 있다가 없어지는 

안개 같은 존재일 뿐….


하지만 당신의 거룩함을 두고 

스스로 맹세하신 

그 신실한 언약 때문에,

나의 존재는 다시 태어난 것처럼 

새로워졌습니다.

당신을 위하여

당신을 사랑하기 위하여

당신을 영화롭게 하기 위하여

절대로 소멸하지 않을 

영원한 당신의 영광을 위하여

당신이라는 새로운 땅에 

다시 심겨진 나

당신은 나의 상급, 

나의 영원한 기업,

나의 근원, 

모든 의미이십니다.




작성자 : 곽연용(지휘자)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