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빈 들
2022-01-21

이사야 47장 1-15절

힘을 가진 정복자로서 세상에 두려울 것이 없었던 바빌론을 향해 하나님은 그 힘이 영원하지 못할 거라고 말씀하십니다. 지금 우리 눈에 보이는 화려함, 하나님과 관계없는 찬란함은 영원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시간 안에,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을 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 겸손해야 합니다. 


1.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처녀처럼 한 번도 정복당해 보지 않은 바빌론아, 네 보좌에서 내려와 땅에 앉아라. 이제는 너의 화려하던 시절이 끝났다. 네가 다시는 곱고 아름답다는 말을 듣지 못할 것이다. 
2. 맷돌을 돌려 가루를 갈아라. 너는 베일을 벗고 치마를 걷어 다리를 드러내고 강을 건너라 
3. 네 살이 드러나고 너의 부끄러운 곳이 보일 것이다. 내가 복수할 것이니 한 사람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4.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니 그의 이름은 전능하신 여호와이시다. 
5.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바빌론아, 말없이 앉아 있어라. 흑암으로 들어가거라. 다시는 너를 세계의 여왕이라고 부를 사람이 없을 것이다. 
6. 내가 내 백성에게 분노하여 그들을 욕되게 하고 네 손에 맡겼으나 네가 그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고 늙은 노인들까지 가혹하게 다루었다. 
7. 너는 항상 여왕이라는 생각만 했지 내 백성을 학대하는 일과 그 일의 결과에 대해서는 조금도 생각하지 않았다. 
8. 편안히 살면서 쾌락을 사랑하는 자여, 들어라. 너는 너와 같은 신이 없다고 생각하며 과부가 되거나 자녀를 잃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9. 그러나 네가 과부가 되고 자녀를 잃는 이 두 가지 일이 단 하루 만에 갑자기 일어날 것이다. 네가 아무리 마술을 행하고 주문을 외워도 반드시 그런 일을 당하고 말 것이다. 
10. 너는 악을 행하고도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며 너를 보는 자가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네가 '나는 신이며 나 외에는 아무도 없다.'고 말하니 네 지혜와 지식이 너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였구나. 
11. 그러므로 너에게 재앙이 닥칠 것이다. 네가 아무리 주문을 외워도 그것을 쫓아 버릴 방도를 알지 못할 것이다. 네가 예상하지 못한 파멸이 갑자기 너를 덮칠 것이니 네가 그것을 피할 방법이 없을 것이다. 
12. 네가 어렸을 때부터 사용해 온 마술과 주문으로 버텨 보아라. 어쩌면 그것이 도움이 되어 네 원수들에게 공포를 일으킬지도 모른다. 
13. 너는 수많은 조언으로 지쳐 있다. 점성가들과 달과 별을 보고 예언하는 자들이 네가 당할 재앙에서 너를 구하게 하라. 
14. 보라! 그들은 다 지푸라기 같아서 불에 타고 말 것이다. 그들이 그 불의 세력에서 자신을 구원할 수 없을 것이다. 이 불은 곁에 앉아서 몸을 따뜻하게 할 숯불이 아니다. 
15. 네가 어렸을 때부터 너와 함께 수고하고 무역하던 자들도 너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다 너를 버리고 자기 길로 갈 것이니 너를 구해 줄 자가 없을 것이다.'     

"나는 빈들의 마른풀

말할 수 없는 풀

나는 빈들의 마른풀

말할 수 없는 풀

바람에 흔들려 몸이 눕고

뜨거운 햇살에 목이 말라

아무도 돌아보지 않는

쓸쓸함 가득한 광야에

홀로 외로이

나는 빈들의 마른풀

말할 수 없는 풀

나는 빈들의 마른풀

말할 수 없는 풀"



2달 전에 나온 디지털 싱글 

신곡 ‘빈들’입니다.

7년 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능한 나와 마주쳤을 때 

지은 곡이에요.

사랑하는 사람들이 

소리 없이 등을 돌릴 때,

마음이 아프니 몸까지 

함께 아팠던 시간….


오늘 본문을 보니 

그때의 제가 떠오릅니다.

예수님 은혜로 마른풀인 나는

뿌리를 깊이 내린 

푸른 풀잎이 되었습니다.

몇 년을 황야 같은 빈 들에서

주의 은혜를 구하며 살았더니

예수님 안에 있으면,

고통도 감사가 되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빈들의 마른풀같이 

시들은 나의 영혼

주님의 허락한 성령 

간절히 기다리네

가물어 메마른 땅에 

단비를 내리시듯

성령의 단비를 부어 

새 생명 주옵소서"


견디고 버티고 용서하고 

사랑하는 것

그 모든 것은 예수님 은혜로만 

가능합니다.

그분 안에 있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이은미(가수, 해오른누리)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