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유치부

네? 주일학교 교사를 하라고요?

저자명 신혜영,신보원

페이지 정보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22-07-25

본문

주일학교가 막막한 초보 선생님과 행복한 주일학교 교사를 꿈꾸는 선생님을 위한 리얼 현장 가이드북


아동학 전문가들의 이론과 실전이 뒷받침된 친절한 주일학교 교사 안내서


“주일학교 교사, 같이 해보실래요?”


교회의 성도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었을법한 제안에 믿음(?)으로 헌신은 했지만 막상 아이들을 맞이하는 당일,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고 안타까웠던 적은 없었는지요?

『네? 주일학교 교사를 하라고요?』는 아이들을 더 잘 사랑하고 섬기고 싶지만 방법을 알지 못해 토요일 밤마다 마음에 부담을 느끼는 주일학교 선생님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은 유아유치부편입니다. 유아유치부는 주일학교 부서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다음 세대 사역의 모판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유아유치부에서 아이들을 잘 키워 올려 보내줘야 주일학교 전체가 튼튼해지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유아교육 현장과 주일학교에서 발로 뛰며 내공을 쌓아 온 두 아동학 박사가 친절하고 현실감 있게 유아유치부의 현장 예배 및 활동 상황을 코치해 주고 있습니다.


주일학교에서 아이들을 처음 맞이하는 법, 신나게 찬양하는 법, 예배시간에 집중하도록 돕는 노하우, 공과 준비와 진행에 필요한 가이드, 가정과 소통하는 법, 절기별 행사 준비, 온라인 비대면 모임을 위한 팁까지... 주일학교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대해야 할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