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최성은'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2024 서울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에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로잔 4차 국제대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더불어 이 대회를 계기로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의 기회로 삼기를 원합니다- 2024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최성은 목사 - 믿음이 시작되는 공동체
[설교]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10-14

전통적인 어떤 가정의 개념 또 출산, 자녀 양육 이런 개념들이 너무 희미해지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성령은 분명히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하는 것임을 명백하게 이야기를 하고 또 하나님께서 인류를 계획하신 거룩한 작품이 가정이라는 것,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영적으로 육적으로 함께 연합하는 것임을 가르칩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만드신 최초의 기관이며 이걸 통해서 교회도 이루어지고, 국가의 근간이 이뤄지는 것이죠. 그니까 인류의 모든 생명은 남녀의 만남과 사랑을 통해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가정은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이루기…

여러분 예수님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와 차원이 근본적으로 다른 분입니다. 그런데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 가운데 오셔서 누구 가운데 거하셨습니까? 우리가 세상 한가운데 살고 있지만 하나님의 사람들로서 살아나가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근데 오늘 이 말씀을 오해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거룩이라는 것이 내가 너무 깨끗해서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접근조차 하지 못하는 것이 거룩의 뜻은 아닙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와 차원이 근본적으로 다른 분입니다. 그런데 …

괜히 하나님 일 열심히 했나 보다. 괜히 예배 나왔나? 그냥 옛날 대충 죄지으면서 살 때가 더 나았던 것 같은데 …. 여러분 가끔 그런 생각 드실 때가 있으시죠. 내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이제는 지옥을 향해서 가는 삶이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영원한 천국을 향해서 가는 삶이라는 거, 그러니까 제대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면 이제 내 삶 가운데 영적인 전쟁이 눈앞에 있다는 것을 예상을 해야 합니다. 근데 이게 두려운 일이 아닙니다. 기억해야 되는 것은 최후의 승리에 걸맞는 열매와 상급이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는 것이 그걸 약속하셨다는…

최성은 목사 - 함께 하실래요
[설교]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06-04

레위사람 르훔과 마찬가지로 낮은 계급에 있는 제사장들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지위가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뛰어들었습니다. 예루살렘 성 안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느디님 같은 사람들도, 여리고 성에 있었던 사람들도 곳곳에서 함께 모여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신분에 관계없이 예루살렘 성벽 재건을 단 52 일 만에 완성을 했습니다. 악한 일도 전염되지만은 선한 일은 바이러스가 있더라고요.

최성은 목사 - 성공하려면 영투 하세요
[설교]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02-28

저희들이 인생을 살면서 이 영원성과 지금 현재는 눈에 보이지만 썩어지는 것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는다면 여러분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환경에 대해서 불평과 불만만 늘어놓습니다. 그러다가 기회가 주어지고 하나님께서 불평이라도 들으셔서 만나를 주시고 메추라기를 주시면 또 불평을 합니다. 너무 시간이 늦었습니다. 하나님 이제 힘이 다 빠져서 열정이 다 식어버렸습니다. 이제 와서 무엇을 하느니 또다시 불평의 보따리를 늘어놓지 않습니까? 여러분 영원한 것에 투자하는 사람은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나 중심이 아니라 하나님…

최성은 목사_하나님, 제 뜻대로 해주세요!
[설교]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02-03

우리가 요즘 너무 연약한 하나님을 내 마음속에 마음대로 만들어 놓고 요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려운 일을 만나면 상상할 수 없이 크신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컨트롤하는 내 마음 속에 만들어 온 하나님을 연상시킵니다. 그러니까 결국 못나고 연약한 내 마음을 신뢰하는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우리가 가장 절망적인 순간에 우리의 마음 속에서 우리가 끄집어내야 되는 것은 어떤 다른 것이 아닌 절대 주권자이신 하나님에 대한 신뢰입니다.

최성은 목사 - 어디에 접속해 있습니까
[설교]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04-11

사람을 만나는 시간보다 훨씬 더 현대인들은 인터넷 접속을 많이 합니다. 이게 아무리 채우고 채우려고 해도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거든요. 요즘은 내가 어디를 접속하느냐에 따라서 내 인생이 달라지죠 핸드폰이 몸의 일부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온갖 쓰레기와 같은 이 정보를 날마다 접속을 하고 또 나의 눈을 즐겁게 해 주는 것에 도취돼 있고 내 의지와 욕심대로 보고 싶은 대로 먹고 싶은 대로 듣고 싶은 대로 접속을 하지만 끝은 어떻습니까? 항상 허망합니다. 이게 아무리 채우고 채우려고 해도 이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거든요. 그니까 현대병은…

대한민국 피로회복 소개
[특집]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01-07

대한민국 피로회복 소개_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2024년 한국에서 열리는 로잔세계대회를 앞두고 제3차 한국로잔 목회자 콘퍼런스가 [HOW 로잔운동: 뉴노멀 시대와 한국 교회]라는 주제로 2022년 10월 24일 - 26일 필그림하우스에서 열렸습니다. 그때 진행된 여러 강의와 설교, 패널토의 등을 복음과도시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합니다.

개회예배 l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담임)로잔과 시대정신 - 무엇이 로잔운동을 시대적으로 이끌어 가는가? (눅 19:41, 요 1:14)* 2024년 한국에서 열리는 로잔세계대회를 앞두고 제3차 한국로잔 목회자 콘퍼런스가 [HOW 로잔운동: 뉴노멀 시대와 한국 교회]라는 주제로 2022년 10월 24일 - 26일 필그림하우스에서 열렸습니다. 그때 진행된 여러 강의와 설교, 패널토의 등을 복음과도시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