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Tim Keller'에 대한 총 29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남편의 머리 됨에서 섬김의 리더십 발견하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13

남편의 머리 됨에서는 에베소서 5장에서 말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그 부분을 읽겠습니다.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엡 5:25-28) 그리스도께서는 자…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결혼 생활에서 복음의 신비 드러내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06

한쪽에 여기 좁은 공간에 적어 놓은 게 있네요. 사실 제 강의안의 한쪽 공간에 적어 놓은 내용이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데요. 저는 아주 기꺼이 외칠 수 있을 겁니다. 여성에 대한 억압과 소외가 모든 시대에 걸쳐서 특히 교회에서 자행되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이것은 사실이고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슬픔이며 그리스도의 몸의 심각한 손실입니다. 몸의 지체 중 가장 잘 작동하는 많은 부분을 절단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좀 더 긍정적인 부분에 국한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간을 고려해야 하니까요…

결혼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게 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23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제가 여러분 모두를 볼 수는 없지만 추측을 할 수는 있는데요. 여기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들이나 불평등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어 행복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을 잊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에 관해서도 말씀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모든 분들의 상황을 다룰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서 종교학 입문 수강 신청을 하면서 저와 같은 생각으로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종교학 입문에선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화된 신을 우리가 만들고는 …

진정한 사랑의 토대, 언약적 사랑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2

하지만 언약적 사랑은 그렇지 않습니다. 언약적 사랑은 실제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게 해 줍니다. 캐시와 제가 오래 전에 처음으로 키스하고 포옹하고 손을 잡았을 때 전기가 통했다고 하자 누군가 제게 물었습니다. ‘지금도 아내 손을 잡으면 그녀를 처음 만졌을 때 느꼈다던 그 전율이 똑같이 느껴지나요?’라고요 그럼 저는 ‘뭐라고요? 아니죠 세상에나 맙소사’라고 대답합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그 이유를 적어 놓았습니다. 제가 그것을 읽으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대로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그것이 저의 생각을…

결혼 언약을 완성하는 십자가 복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9

결국에는 물론 제가 결혼과 언약에 대해 여러분께 방금 말씀드린 것은 여러 다른 전통 문화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면에서 전통 문화는 현대 서방 문화보다는 좀 더 기독교 문화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결국 기독교는 다른 문화가 줄 수 없는 것을 준다는 점은 다릅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용서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고요? 계속 사랑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사람이 전혀 아니라는 걸 알았을 때도 말입니다. 결혼 생활에 환멸을 느낄 때 어떻게 계속 유지할 수 있…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서로 다름은 결혼 최고의 신비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7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구 맙소사! 물론 어떤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제가 책에서 말하고 있으며 상당히 많은 분들이 그 책을 읽은 것 같으니까요. 현실적으로 결혼 생활은 어렵습니다. 결혼 생활은 힘듭니다. 두 사람이 완전히 잘 맞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을 포함해서 모든 사람이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그 말은 자기 중심적이라는 말이고 자기 중심적인 두 사람을 붙여 놓아도 여전히 자기 중심적이라는 말이며 두 사람이 함께 복음을 믿은 후에도 결혼 생활은 매우 힘들 거라는 말입니다. 거기에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는 사실도 있죠. …

결혼의 묘약은 언약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24

성경이 말하는 결혼관은 이것입니다. 이 시대가 절실하게 알아야 하는 부분인데요. 사랑을 언약적인 것으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남은 시간 동안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은 언약적인 것입니다.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 2:24)의 본질은 이것이 언약적 언어라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첫 번째 결혼의 증인이시고 그분이 여자를 남자에게 주십니다.그럼 언약이란 무엇인가요? 이 시대는 그것을 알지도 못합니다. 우리는 그 말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주 요약된 정의는 이렇습니다. 언…

나 중심 결혼관의 역습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0

역설적인 것은 만일 이 시대가 그렇게 바뀌었다면 결혼의 목적은 이제 내가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바뀌어야 하는 것도 분명 아닙니다. 나와 완전히 잘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그 의미는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나를 인정해주며 내가 내 목표에 이르도록 나를 도와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런 사람이 나와 완벽하게 맞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또한 성적 낭만적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 그건 결혼의 전체 목적은 충족을 얻기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자기 충족이죠. 그런데 그렇지 못하다면 그런 게 보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