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Mark Dever'에 대한 총 4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크 쇼_중독과 싸우는 이들에게 있는 희망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10-01

중독과 싸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솔직함, 투명하게 개방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것을 숨기고 결코 그런 일이 없는 것처럼 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그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세 명의 친밀한 사람들을 당신의 삶 속에 두십시오. 저는 늘 3명, 12명, 70명의 사람들을 두라고 가르칩니다. 대규모 예배로 모이는 70명의 그룹이 필요하고 함께 나누고 솔직하게 개방할 수 있는 12명의 소그룹도 필요하지만 당신의 삶에서 이 3명이 꼭 필요합니다. 3명은 숫자 일뿐 5명이거나 1명일 수도…

마크 쇼_음행은 왜 피해야만 하는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24

고린도전서 6장 18-20절 말씀을 보면 “음행을 피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피하라”는 말은 도망치라는 겁니다. 음행을 즐기지도 말고 그것을 절제할 수 있는 척하거나 홀로 해결할 수 있는 것처럼 하지 말고 도망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것을 다루려면 마치 집에 불이 난 것처럼 달아나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 정도로 심각하다는 겁니다.그 이유를 바로 다음 구절에서 말씀합니다.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즉, 술과 마약 등과 같은 물질은 몸 밖에 있는 것이지만 그것을 몸 안에 집어넣는다는 말이죠. 하지만 고린도전서 6장 1…

마크 쇼_포르노 중독자를 돕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17

포르노 중독자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이것은 현대 사회와 교회에서 아주 흔히 있는 문제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성적 호기심이 많은 사회에 살고 있으며 그것이 우리 마음을 배불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사회를 탓할 수 없습니다. 외적인 것을 탓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 마음이고 우리가 갈망하는 것에 대한 책임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를 해야 하는 겁니다. 제가 상담한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지나치게 자신만만하여 스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포르노와 싸우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는 수치심입니다.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때는 때로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감정들이 찾아 듭니다. 그것은 원망하는 마음으로 뭔가를 다시 느끼는 겁니다. 그래서 원망하거나 그런 느낌이 다시 들면 그것은 마치 팔에 있는 흉터 딱지를 뜯어 내는 것 같습니다.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데 이제 다시 상처를 입어 고통을 느끼고 이제 다시 치유되어야 하는 겁니다.우리는 우리가 행한 것들을 생각하면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끼는데요. 그것은 때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저는…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교인으로서 도움을 베풀고자 하는 이들에게 데살로니가전서 2장 8절을 말씀드리고 합니다. “우리가 이같이 너희를 사모하여 하나님의 복음뿐 아니라 우리의 목숨까지도 너희에게 주기를 기뻐함은 너희가 우리의 사랑하는 자 됨이라”(살전 2:8) 따라서 누군가가 도움을 청하면 여러분은 제공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복음의 관점에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에 대한 소망의 관점에 말입니다. 중독을 질병이라고 보기 보다는 마음의 죄 문제로 본다면 그들에게 성경 말씀으로 중독자의 마음에 복음의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

저는 여러분이 상담을 홀로 진행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저는 저는 두 명이 한 팀으로 상담하는 것을 선호하며 개인적으로 저희 교회에서도 그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독 문제는 특별히 기만과 관련 있고 치료받아야 할 사람이 아직 정직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기 힘든 질문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누군가가 함께 하면 좋겠죠. 진실을 말하는 자와 은혜 베푸는 자가 함께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팀을 만듭니다. 강하게 진실을 말하는 자와 부드럽게 은혜를 베푸는 자로 말입니다.참된 진실은 늘 은혜롭고…

저의 이름은 마크 쇼입니다. 저는 켄터키 플로렌스에 있는 Grace Fellowship Church의 상담 책임자이며 역시 켄터키 플로렌스에 있는 The Addiction Connection의 설립자입니다. The Addiction Connection은 지역 교회에 중독 상담 훈련을 제공하는 사역이며 미국과 전 세계에 성경적 상담자 프로그램 지원 네트워크이기도 합니다.오늘은 중독에 관해서 여러분이 보내 주신 몇 가지 중요한 질문에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이것입니다. ‘중독을 극복하고자 하는 교인들을 어떻게 도울 수 …

성령에 관해 우리는 무엇을 믿습니까?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3-03-22

Question 36성령에 관해 우리는 무엇을 믿습니까?우리는 성령이 하나님이라는 것, 성부와 성자와 영원히 공존하신다는 것, 하나님이 모든 믿는 자에게 허락하신 성령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샘 스톰스그리스도인 가운데 성부를 하나님으로 생각하길 힘들어하는 사람은 별로다. 또한 많은 사람에게 성자를 하나님으로 상상하는 것도 큰 문제는 아니다. 이러한 명칭들은 우리에게 쉽게 다가온다. 이 땅에서 우리의 삶과 관계는 아버지 및 아들과 떼려야 뗄 수 없게 얽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령 하나님! 은 전혀 다른 문제일 …

Question 24구속자이신 그리스도께서 왜 죽으셔야 했습니까?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기꺼이 우리 대신 죽으시고 우리를 죄의 힘과 형벌에서 구하셔서 하나님께로 이끄셨습니다. 죽음으로 우리 대신 죄를 속하신 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지옥에서 구원하시며, 우리에게 죄 용서와 의와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마크 데버구속자이신 그리스도께서 왜 죽으셔야 했는가?” 이것은 매우 중요한 질문이다. 이보다 더 중요한 질문이 있을까? 그리스도께서는 완전한 삶을 사셨다. 그것은 당신과 내가 살아야 했던 삶이었다. 그분은 사랑하고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