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이인호'에 대한 총 4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기도할 때 인생이 역전됩니다
[특집]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4-04-10

2024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제4차 로잔대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더불어 이 대회를 계기로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의 기회로 삼기를 원합니다- 2024 제4차 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이인호 목사 - 역풍이 거스릴 때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4-04-07

육지에서 이미 수 리를 떠났으니까 바다 한가운데 있는 거겠죠. 역풍이 불고 있어서 전진을 못하고 고난을 당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이 역풍은 첫째로는 사명의 길을 거스르고 있어요. 이 역풍의 바람은 제자들더러 주님이 저편으로 가라고 한 길을 거스르고 있어요. 대신에 주님이 떠나라고 한 바로 오병이어의 언덕을 향해서 불고 있어요. 그런데 여러분 이건 또 한편에서는 그들의 마음의 은혜를 거스르고 있습니다. 6시간 이상 노를 저었는데 겨우 이 정도밖에 못 갔다는 거죠. 이걸 생각해보면 이들이 과연 노를 열심히 저었을까? 혹시 이 역풍의 바…

이인호 목사 - 짐승의 나라와 성도의 나라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4-03-01

이 세상의 나라에는 이 두 가지 측면이 다 있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한편에서는 선을 행하고 의를 행하는 측면이 있고 동시에 배후에는 약한 이 짐승들의 정력이 작동하는 그런 세상인 거예요. 그래서 인간의 나라는 건설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파괴적인 악을 드러내기도 하는 것이고 창조주의 영광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신성모독의 악을 행하면서 성도들을 박해하기도 하는 이런 단면을 가지고 있는 것이며 그걸 우리는 다니엘이 만난 이 바벨론, 그리고 이 페르시아 제국을 통해서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엄청난 영적인 싸움이기 때문에 하나…

이인호 목사 - 빛을 들고 세상으로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4-02-07

다니엘을 사로잡으려는 계책을 만드는데 여기에 참여한 사람들이 나와요. ‘나라의 모든 총리와 지사와 총독과 법관과 관원이 의논하고 왕에게 한 법률을 세우며 한 금령을 정하실 것을 구하나이다.’ 나라의 모든 총리면 다니엘도 있어야 되잖아요. 그런데 다니엘은 쏙 빼고 그러니까 거짓말이죠. 이걸 보면 총리와 고관들까지 일치단결해서 다니엘을 참소하려는 것을 보게 됩니다. 다니엘이 정직하니까 그들의 불의가 드러날 것을 염려하는 것입니다. 다니엘이 단지 탁월해서가 아니라 의롭기 때문에, 아벨이 의롭기 때문에 악한 형 가인이 그를 죽였습니다. 세…

이인호 목사 -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신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4-01-17

너의 시대를 세어보니, 대차 대조표를 작성해보니 더 이상은 너에게 못 맡기겠다. 너의 시대가 지속할 수 없겠다. 너의 나라는 여기까지다. 그런 의미인 것입니다. ‘데겔’은 무게를 달아보니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공평과 정의, 이것이 나라의 존속 여부였다는 거야. 달아보았더니, 부족했다. 도덕적인 판단이 하나님의 저울추에서 굉장히 중요하고 세상 나라의 운명도 결국은 이 도덕적 타락으로 망하더라는 것입니다. ‘바르신’ 이건 나누어졌다, 나누어서 버렸다라고 하는 의미입니다. 결국은 이 바벨론을 찢어서 메대와 바사에게 나누어 주었다라고 하는…

이인호 목사 - 느부갓네살 증후군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12-30

“왕이 말하여 이르되 이 큰 바벨론은 내가 능력과 권세로 건설하여 나의 도성으로 삼고 이것으로 내 위엄의 영광을 나타낸 것이 아니냐 하였더니”(단 4:29-30). 그가 건설한 이 바벨론 도시는 성벽의 길이만 27킬로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벽 위에 전차가 달릴 정도로 성벽이 두껍고 넓게 지어졌고 높이는 무려 12미터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가 안에 건설한 바벨론의 궁중 정원은 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 중에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나라의 종교 문화를 인정하고 교육을 받은 다인종 관리로 이루어진 정부를 건설해서 단시간…

이인호 목사 - 이 시대의 금신상에 맞서는 용기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11-29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이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것이죠. 그분이 우리의 주인이지 우리가 그분 마음대로 하는 건 아닙니다. 더 중요한 의미는 무엇이겠습니까? 그렇게 하지 않아도 나는 섬기겠다. 내가 하나님을 섬기는 이유는 그분 참 신이요, 그분만이 온 땅의 주재이시오, 나의 생명이기 때문에 내가 섬기는 것이다. 결국 그런 면에서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이 고백은 그분의 선하심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안 되어도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시는 이 모든 일들이 하나님이 가장 선한 뜻을 나타내…

느브갓네살왕이 지금 장래 일을 생각하고 있어요. 우리 제국은 어떻게 될 것인가? 걱정을 하고 있는 거죠. 그러던 중에 잠이 들었고 꿈을 꾼 것입니다. 그런데 꿈으로 인해서 이 꿈이 얼마나 충격적인 꿈이었는지 번민하고 더 이상 잠을 못 자는 거예요. 그러니까 당연히 이제 그다음 날이 밝자 꿈을 해석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불렀겠죠. 그리고서는 꿈을 해석할 자들을 불러서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는 거예요. “갈대아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명령을 내렸나니 너희가 만일 꿈과 해석을 내게 알게 하지 아니하며 너의 몸을 쪼겔 것이며 너희의 …

우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은 일하십니다
[특집]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9-25

2024 서울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에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로잔4차 국제대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더불어 이 대회를 계기로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의 기회로 삼기를 원합니다- 2024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바벨론과 같은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가야 될 것인가? 이 세상 속의 크리스천으로서의 중요한 모범이 바로 여기에 있어요. 첫째, 오늘은 변해야 될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그들은 갈대아 학문과 언어를 배워야 해서 우리가 세상에서 실력 있게 살아가려면 우리가 몸담고 있는 이 세상 세상의 문화 또 학문을 이해해야 됩니다. 두 번째 그들은 바벨론 왕을 위해서 왕궁에서 일을 해야 했어요. 그들은 이름을 바벨론 식으로 개명해야 됐었죠. 이 계명을 받아들였어요. 땅에서 살려면 그들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