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회복'에 대한 총 4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빌레몬서: 용서와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15

같은 민족이기 때문도 아닙니다. 같은 경제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같은 사회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아닙니다. 그들은 은혜로 연합되어 한 가족, 바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니다.이 바울의 서신서들이 정렬된 순서는 아주 뛰어납니다. 빌레몬서의 위치는 실제 사례 연구로서 배치되어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서신서에서 언급된 것들에 관해서 말이죠. 이 위치는 아주 뛰어납니다. 이것은 두 사람의 사례 연구입니다. 사실 세 사람이죠.저는 빌레몬서의 부제목을 “용서와 회복”이라 하겠습니다. 빌레몬서는 개인적인 편지로 감옥에 있던 바울이 빌레…

거기 계시는 하나님_인트로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19

이 시리즈 마지막 세션에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돈 카슨입니다. 시리즈 마지막 세션에서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승리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이 제목으로 실제로 계시는 하나님 그 이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분은 우리가 상상 속에서 꾸며낸 산물이 아니라 모든 다른 껍데기 신들을 결국 이기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이것은 의심할 바 없는 사실입니다. 성경의 마지막 두 장은 훨씬 더 많은 것을 약속합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최종 회복을 완성하고 계십니다. 성경에서 그 세상은 새 하늘과 새 땅 혹은 새 …

네이트 브룩스_상담 받기 위해 첫 번째 할 일은?
[Q&A] 작성자 by Nate Brooks 작성일 2023-07-16

여기 두 번째 질문이 있는데요. 첫 번째 질문에 잘 이어지는 거네요. 두 부분으로 구성된 질문입니다. ‘상담 받기 위해 첫 번째 할 일은 무엇이고 제게 맞는 상담사를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제가 이런 질문에 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질문은 보통 우리가 꼭 얘기하는 내용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상담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담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상담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떻게 상담사를 찾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질문에 대해…

느헤미야: 화해, 회복, 재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02

여러분이 에스라서를 사모하신다면 느헤미야서도 사모하실 것입니다. 이 둘은 시리즈입니다. 같은 시기의 책들로 예루살렘 재건과 성벽 재건에 대한 기록입니다. 느헤미야는 회복, 화해, 재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세 단어를 그려 보십시오. 이 세 단어를 생각해 보세요. 화해, 회복, 재건, 이 세 주제가 구속의 역사의 중심에 있습니다.화해는 하나님과의 화해를 말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다시 화해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회복시켜 주십니다. 우리의 위치와 우리의 사명을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재건하십니다. 우리의 중심은 …

성경이 말하는 정의의 근거는 사랑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9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히 논란이 된 것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정의 실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이 진보주의적이고 사회 복음처럼 들린다는 겁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성경은 늘 정의에 대해 얘기하고 있고 세상도 늘 정의에 대해 얘기하지만 이 둘은 정의에 대해 매우 다르게 설명하고 있다는 겁니다.성경의 정의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점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이며 그 자체로 권리를 가진다는 겁니다. 성경 어디에서 이에 관하여 말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성경이 정의에 대해 말할 때 하나님의…

분명 불안과 우울의 감정은 참으로 다루기 힘든 감정입니다. 우선 우리가 알기 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상태이든지 당신을 사랑하며 하나님은 당신의 고통을 아시고 고통 중에 있는 당신을 공감하신다는 겁니다. 당신의 상처를 인식하며 그것을 친밀하게 알고 계신다는 겁니다. 긍휼히 여기시는 대제사장이 어려움 중에 있는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겁니다. 하지만 질문의 내용을 보면 죄책감을 느낄 때, 내가 어떻게 하느냐는 겁니다. 죄책감은 보통 우리가 뭔가를 잘못했을 때 해당하는 단어입니다. 우리가 어떤 잘못을 했다는 의…

신명기: 정체성, 경고, 책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31

신명기는 구속의 역사에서 단 며칠 간의 기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중요합니다. 신명기는 우리가 이해해야 할 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우리가 살아가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주 예수님의 공로를 통해서 우리에게 강력히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입니다. 신명기의 부제목은 “정체성, 경고, 책임”이라고 하겠습니다. 신명기는 모세의 설교 세 편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이 설교들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심어주기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주변 국가 백성들과는 다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

출애굽기: 종살이와 구출과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0

창세기가 전성기에서 끝났다고 한다면 출애굽기는 흑역사로 시작합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에 두고 계신 백성이 지금 종살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출애굽기의 부제목을 “종살이와 구출과 회복”이라고 하겠습니다. 구속 이야기가 다시 강력히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출애굽기를 통해 배우는 것은 하나님께서 기꺼이 그분의 강한 능력을 발휘하셔서 그분의 백성을 구출하신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하실 일을 예측하도록 해줍니다. 구속 역사 나머지 부분에 대해 말이죠. 그 역사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하나님은 대자연의 힘을 이용하시고 인간 역사의 …

팀 켈러_당신의 정체성이 직업에 뿌리내리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04

우리가 하는 일을 바르게 해석할 수 있는 이야기는 바로 창조와 타락과 구속과 회복입니다. 이 자리에 올라오겠지만 캐서린 알스도프와 제가 쓴 책을 보면 '일과 영성'으로 출간되었는데요. 거기서 뭐를 보여주고자 했냐면 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자이심을 알아야 한다는 거죠. 그분이 창조하신 만물이 선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는 거예요. 그리고 우리가 타락했음을 알아야 하는데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신학교에서 배운 '전적 타락'에 따르면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존재 전체가 죄로 물들어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권징 회복을 위한 현실적 대안
[특집] 작성자 by 문정식 · 강주영 · 신상목 · 고훈 작성일 2023-01-02

[문정식 목사] 과거 한 수업시간에 동일한 권징에 대한 문제를 교수님이 어떻게 생각하느냐 물으신 적이 있어요. 그런데 결론은 어떻게 흘러갔냐면 ‘요즘처럼 전도하기 힘든데~’였습니다. 사실은 교수님이 그 얘기를 제공하셨을 때의 취지나 교회가 가져야 될 본질적인 것이 뭔가를 얘기하려고 했던 그 수업 분위기와 달리 결론은 현실에 그냥 이렇게 묻혀버리고 말았던 것이 지금도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강주영 목사] 복음으로 무엇이 권징을 받을 만한 것인가? 진리가 무엇이고 어떻게 그것을 벗어나면 권징을 받아야 하는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