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형상'에 대한 총 3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제 정리를 하며 이 시간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인식해야 하는 것은 복음에 의해 가장 유익하게 형성되고 가장 영향을 받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핵심 영역, 마음 수준에서 이루어진다는 겁니다. 심상이나 은유와 이미지들은 우리가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것들이기에 거울 이미지입니다. 그것은 아주 간단하지만 어디에나 있습니다. 하지만 고린도전서 13장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리는 거울을 통해 희미하게 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의 이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면 세속 심리학과 생물생리학을 통해서 보아도 우리는 유아와 어린이의 발달 과정…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3-31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

첫 번째 질문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 질문은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가 무엇이며, 이 섭식 장애는 죄인가요?’입니다.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는 무엇이며, 이 질문은 우리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개념화하는지, 그것이 죄인지,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며 그것을 이겨 나갈 수 있을지에 관한 질문입니다.우선은 문제 해결의 초점이 부당한 행동 수정이나 외적 활동과 행동에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정체성의 개념과 우리가 누구인지가 이 모든 질문에 대…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3: 페미니즘은 세상에 이롭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16

저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페미니스트 가정에서 딸로 태어났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어린 시절에 누가 제게 와서 ‘오, 너는 나중에 의사랑 결혼하게 될 거야’라고 하면 저의 어머니는 그 사람 말을 바로 가로채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딸이 의사가 될 거예요. 의사랑 결혼하는 게 아니라요’ 그래서 저는 종교적 회의론과 페미니즘 속에서 자라났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열심히 일하셨고 저는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엔 이런 신에 대해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불신자였지만 남자와 여자…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

존 파이퍼_인간 존재의 영광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7

여러분은 아주 희귀하고 놀라운 순간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창문이나 방문 곁에 서 있는데 혹은 어디서든지 갑자기 예상치 못한 강한 일깨움이 와서 그냥 ‘나는 살아 있다’라고 말하는 순간을 말입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나무처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토끼처럼 살아 있는 것도 아니라 인간 존재처럼 살아 있습니다. 나는 생각하고 있고 느끼고 있으며 갈망하고 있고 후회하고 있으며 슬퍼하고 있습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 대로 창조되었고 그것은 굉장한 것입니다.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것은 매 순간마다. 우리에게 선포합…

하나님의 형상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1

우리는 하나님의 모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우리는 다른 피조물보다 하나님을 더 닮았다는 겁니다. 성경 이야기의 초반부에 창조 이야기가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이 되게 하시고 아담은 그렇게 살아있는 존재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존재의 성격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십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 사람의 정체성에 관하여 이보다 더 세상이 놀랄 만하고 더 중요한 정의는 없을 겁니다.하나님 말씀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이…

이웃을 존귀하게 대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18

그럼 세 번째로 내 이웃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주목해야 할 것은 예수님은 유대인이 말을 타고 가다가 길 위의 사마리아인을 발견한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놀랍게도 ‘내 이웃을 사랑한다는 의미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유대인들에게 사마리아인은 말을 타고 가고 유대인은 길을 걸어가는 상황을 말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예수님이 말씀하시고자 하는 건 ‘이 사마리아인을 아느냐? 그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이교도이고 인종과 종교가 다르지만 그들은 분명 위대한 선행을 할 수 있고 놀라운 지혜가 있다’라는 겁니다. 선한 사마리아…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선교 6-3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11-12

Tony Merida [토니 메리다] ‘이마고 데이’의 교리는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영감을 줍니다. 저는 그것이 우리 교회에 깊이 뿌리내리기를 바랬습니다. 우리가 사람들을 환영하는 이유는 ‘이마고 데이’를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렇게 이름 지은 이유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많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Sam Allberry [샘 올베리] 문화를 넘어선 선교가 없었다면 저는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었겠지요. 복음이 여기까지 이웃과 내 나라에 전해진 이유는 사람들이 실제로 북대서양에 사는 허연 사람들에게도 복음을 전할…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선교 6-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11-05

[낸시 거쓰리 Nancy Guthrie] 첫째 아담은 실패하였습니다 (고전 15:45-49) 이것이 우리가 복음을 사랑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아들이 오셨죠. 두 번째 아담으로요. 어떤 의미에서 임무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여전히 이 땅을 채우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자들로요.[샤 워커Shar Walker] 하나님의 사명은 그의 이름이 알려지고 온 땅에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방법으로 사람을 쓰시는 데요. 이것은 어떤 의미에서 아주 놀라운 것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