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사랑'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정의의 근거는 사랑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9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히 논란이 된 것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정의 실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이 진보주의적이고 사회 복음처럼 들린다는 겁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성경은 늘 정의에 대해 얘기하고 있고 세상도 늘 정의에 대해 얘기하지만 이 둘은 정의에 대해 매우 다르게 설명하고 있다는 겁니다.성경의 정의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점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이며 그 자체로 권리를 가진다는 겁니다. 성경 어디에서 이에 관하여 말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성경이 정의에 대해 말할 때 하나님의…

이장호 목사 - 해야할 일이 있다면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3-28

오늘 우리들은 혹시 손에 돌 거머쥔 무리들이 아닌가 살필 일입니다. 신앙을 이유로 누군가를 죽일 기세 등등한 것은 아닌가 말입니다. 저건 틀렸어. 저건 진리 아니야. 저건 큰일 났어. 신앙을 이유로 내세우지만 사실은 경제적인 이해관계나 정치적인 신념 때문에 살기가 등등한 것은 살필 일입니다. 제가 요즘 기도하는 가운데 대한민국을 보니까, 이쪽저쪽이 다 그러고 있어요. 하나님 경외하고 하나님 목숨 바쳐 사랑한다는 그리스도인들도 이쪽저쪽에 다 있습디다. 그런데 서로 손에 돌을 쳐들고 있어요. 나와 다른 입장 갖고 있는 상대는 하나님의 …

이규현 목사_영혼없이 껍데기만 가진 사람들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2-11-17

하나님이 그들을 구출해서 가나안 땅까지 가는 도중에 시내산에서 그들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내가 영원히 너희들을 지켜주고 책임져 주겠다. 대신 너희들은 내가 준 계명을 잘 지키면서 살아라 그러면서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입니다. 그리고 십계명을 구체적으로 지키게 하기 위해서 주신 여러가지 율법이 구약성경에 많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수많은 율법을 요약하면 십계명,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다시 그 안에 제일 깊은 속을 열어보면 거기에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들어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