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피조물'에 대한 총 1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욥기: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6

모두 욥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사람의 고난을 알고 계실 거고 그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욥기는 구약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 책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근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묻고 있는 욥기의 가장 심오한 질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욥기는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너무 심오해서 인간의 지혜로는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현명한 사람들도 이 질문의 답을 모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욥기의 주요 질문은 ‘왜 악인은 형통하고 의인…

하나님의 형상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1

우리는 하나님의 모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우리는 다른 피조물보다 하나님을 더 닮았다는 겁니다. 성경 이야기의 초반부에 창조 이야기가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이 되게 하시고 아담은 그렇게 살아있는 존재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존재의 성격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십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 사람의 정체성에 관하여 이보다 더 세상이 놀랄 만하고 더 중요한 정의는 없을 겁니다.하나님 말씀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이…

하나님의 주권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0

여러분이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가장 좋은 장소는 성경에서 요나서인데요. 우선 요나서는 하나님께서 이 물고기에게 명하사 어떤 일을 하게 하는 걸 보여줍니다. 그것이 얼마나 구체적인지 생각해보십시오. 한 개별적인 피조물이 그분의 명령 하에 있습니다. 요나서 후반부에서는 하나님께서 한 벌레를 지정하셔서 뭔가 하도록 하십니다. 이것은 우리를 완전히 놀라게 합니다. 수많은 벌레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 네가 가서 내가 네게 하라고 한 것을 하라" 삶을 과학적으로 설명하…

돈 카슨_마음이 변화되면 이런 소원을 품게 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4-04

"누구든지 헛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임하나니 그러므로 그들과 함께 하는 자가 되지 말라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엡 5:6-10) 알겠습니까? 이게 마음의 변화입니다. 마음이 변화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싶어져요. 무엇이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지 알고 싶어져요. 이러한 성경적인 변화를 통해 기독교는 형제와…

교리를 알면 하나님을 예배하게 된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6

제 생각에 제게 주신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하나님 말씀의 진리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저에게 보여주는 것은 얼마나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고 돌보시며 인자하시고 너그러우신지 입니다. 어떻게 여러분이 이런 지혜의 선물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사랑에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성경 이야기를 생각하면 이스라엘 백성이 빼내심을 받아 그들이 400년 동안 잡혀 있었던 데서 구속을 받을 때 첫 번째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은 그들을 시내산에서 멈추게 하시고 그들에게 율법을 주신 일입니다. 왜 그렇게 하십니까? 그들을 사랑하시기…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3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10-02

[미구엘 누네즈] 교만, 질투, 시기, 원망, 분노, 이런 것들이 우리를 분열시킵니다. 이런 것들은 하나님의 형상의 일부가 아니라는 걸 여러분도 아십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연합은 영원한 공동체이다. 따라서 한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유일한 것은 영원전부터 삼위일체 안에서 누리고 계신 그 연합일 것입니다.[로사리아 버터필드] 우리의 삶은 진자의 추처럼 인간의 타락과 존엄성 사이를 움직이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에서 우리의 존엄성을 찾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아주 새로운 정보가 됩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작점이 될 수 있죠. …

창조와 타락 속 하나님의 형상 1-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7-16

[러셀 무어] 창세기 1장과 2장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고 이것은 성경 전반에 걸쳐 설명되고 정의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형상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말할 때 ‘아이콘’을 생각해 보는 것이 유용합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일종의 종교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서도 말이죠. ‘아이콘’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다른 무언가를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나 사물 너머에 있는 무언가를 말입니다. 인간을 생각해 볼 때 이것은 사실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을 묘사하도록 창조되었습니다. 피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돌보…

알버트 몰러_젊은 시절의 나에게 조언을 한다면?
[Q&A] 작성자 by Albert Mohler 작성일 2022-05-01

저는 때로 젊은 나를 상상해 보곤 합니다만 거울을 들여다 보고 빨리 현실로 돌아옵니다. 저는 약 25년간 남침례신학교 학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학장으로 선출되었을 때 사람들은 제가 어리다고 불만을 제기했죠. 이제 그런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젠 어떤 시점에 이른 거겠죠. 하지만 젊은 나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하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겁니다. 젊은이로서 볼 때는 내 앞에 끝없는 날들이 펼쳐 있다고 느낄 겁니다. 많은 날들이 기다리고 있고 끝없이 꺼내 쓸 수 있는 은행 계좌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