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특권'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돈 카슨_그리스도인, 고난을 특권으로 아는 사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4-25

십자가를 지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 때문에 바울은 또 다른 짧은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던 거죠.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려 하심이라"(빌 1:29) 알겠습니까? 여기 있는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졌습니다. 은혜가 주어졌어요. 단지 믿게 하려는 것만이 아니라 감사한 선물이지만 또한 고난을 받게 하려는 거예요. 여러분의 십자가를 지는 겁니다. 주님의 관점을 빌린다면 그 고난은 특권이죠. 초기 기독교인들의 관점에서 그건 특권이었어요. 그래서 사도…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과 신앙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1

Q3. 한국계 미국인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이 삶과 신앙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말씀해 주세요.제 기억으로는 어린 시절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는 정말 한국인이 되기 싫었습니다. 젊은이로서 미국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저는 많은 차별과 편견과 노골적인 인종 차별을 경험했습니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나를 한국인으로 만드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왜 나는 한국에 머물 수 없었을까? 우리 부모님은 왜 미국으로 이민을 가야만 했을까?’ 여기 사람들은 나와 같지 않았고 나처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젊은이로…

조니 타다ㆍ낸시 거스리_고난 중에 기뻐하라
[Q&A]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ㆍNancy Guthrie 작성일 2020-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