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크리스천'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크리스천이 명작을 읽어야 하는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 작품이 이교도 고전이더라도 그 명작이 저자나 그의 생각이 기독교적이 아니더라도 크리스천이 그 명작들을 꾸준히 읽어야 하는 이유는 오래 전부터 크리스천들은 명작을 늘 읽어왔기 때문입니다. 만일 당신이 신학적 가르침으로 잘 형성된 위대한 정신으로 읽는다면 명작들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와 다른 고전과 연관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밀턴의 실락원을 읽으면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건 저자가 당대 이전의 서사적 전통과 상호작용하고 있는 걸 독자가 모르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명작은…

존 파이퍼_당신이 여전히 크리스천인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03

리처드 코킨과 대화 중 어제 밤인가 오늘 아침 식탁에서인가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물어 볼 가장 흥미로운 사실을 깨닫게 하는 질문을 찾았어요. ‘당신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신자가 될 거라고 생각하는 근거는 뭔가요? 왜 내일 아침 당신이 신자일 거라고 생각하죠?’”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분명합니다. 오늘 본문의 요점은 이렇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내일 아침 일어날 때 여전히 신자로 깬다면 그건 하나님이 그렇게 하신 겁니다. 우리는 좀 전에 찬양했습니다. ‘그가 날 굳게 붙들겠네’ 저는 이 곡을 참 좋아합니다.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