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축복'에 대한 총 1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배우자의 학대나 외도나 유기로 상처입은 사람의 경우 우선적으로 그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회복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처를 입었을 경우 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보아도 한 여학생에게 차였다면 다른 여학생을 찾아서 차여서 느끼는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려 하는데요. 그것은 때로 반등 효과라고 하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너무 상처를 입고 마음이 상해서 연약한 마음에 좋지 않은 결정을 하는 거죠.저는 몇몇 사람들을 보았는데요. 한 여성은 나쁜 남자와 이혼을 했는데 예를 들어 학…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16

여덟 번째로 복음은 종말론적입니다. 복음은 여러 면에서 종말론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받는 축복가운데 일부는 사실 마지막 때의 축복들입니다. 종말론적 축복들이지요. 마지막 때의 축복을 우리 세대에 누리고 있는 거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의 피로 사신 영적으로 거듭난 이들을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선포될 최후 선언문이 그리스도의 백성들에게 이미 선포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이루신 일 때문이죠. 우리는 이미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그런 의미에서 복음은 …

기쁨이 충만하기를
[특집] 작성자 by Keith & Kristyn Getty 작성일 2023-11-25

[Songs of Hope: A TGC Advent Concert]TGC 크리스마스 콘서트 '소망의 찬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찬양사역자들의 출연으로 크리스마스 찬양과 성구들이 매우 잘 구성된 콘서트입니다. 찬양과 시와 말씀을 통해 평안을 누리고 소망을 얻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과 신앙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1

Q3. 한국계 미국인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이 삶과 신앙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말씀해 주세요.제 기억으로는 어린 시절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는 정말 한국인이 되기 싫었습니다. 젊은이로서 미국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저는 많은 차별과 편견과 노골적인 인종 차별을 경험했습니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나를 한국인으로 만드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왜 나는 한국에 머물 수 없었을까? 우리 부모님은 왜 미국으로 이민을 가야만 했을까?’ 여기 사람들은 나와 같지 않았고 나처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젊은이로…

이인호 목사_감사하는 자가 받는 축복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11-27

감사야말로 진정한 믿음의 최종 인증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 감사한 한 사람과 감사하지 않은 아홉 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여기 아홉 명을 보지요. 잘 생각해보면 그들이 나병에서 나음을 입었다고 해서 뭐 그렇게 특별해진 것은 없어요. 그냥 그들이 이제 다른 일반인의 상태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되면 모든 염려가 다 사라지나요? 건강이 회복되면 염려가 더 이상 없을까요? 실직에서 벗어나 취업을 하게 되면 이제 아무 근심 걱정거리가 없을까요? 결혼을 하면 인생의 천국이 될까요? 아닙니다. 많은 근심과 고통이 있어요. 물…

하나님께서 노예였던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불러내십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시내산에서 율법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그 율법을 주시는 왕이 되시고 백성들은 그 법을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즉 하나님을 주로 모시는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가 세워지고 그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람과 세상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은 그들이 나왔던 애굽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그들은 애굽에서 나와서 애굽과 다른 나라의 백성이 됨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들은 그런 삶 속에서 파라오의 노예가 된 삶이 아닌 하나님의 자유민이 된 사람…

여러분은 왜 순종합니까? 그래야 하나님이 받아주시니까요? 그래야 애굽에서 나오게 되니까요? 이미 애굽에서 나왔잖아요. 그러면 왜 순종합니까? 그분을 알고 사랑하고 섬기고 그분이 누구신지 드러내기 위해서죠. 그렇기 때문에 출애굽기 19장에서 우리가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이, 이 모든 내용이 가나안에 있던 주변 종교와 다른 겁니다. 알겠습니까? 예를 들면 고대도시 대부분 지구라트 주변에 건설되었는데 지구라트가 뭐죠? 일종의 피라미드입니다. 피라미드는 뭐죠? 신전입니다. 그러면 왜 이렇게 지었을까요? 이유는 제사장 같은 거룩한 계층이 꼭…

축복하고 선교하는 교회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7-02

복음을 전할 수만 있다면 하나님의 은혜 안에 어려움을 당하기로 작정하고 하나님의 자리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심판의 자리, 권위의 자리, 주권의 자리를 하나님께 드리는 겁니다. 우리 자신이 하나님의 원수가 되었을 때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먹이시고 입히셨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복음에 최고로 영광을 돌리는 방법은 우리의 원수를 먹히고 입히는 것입니다. 결국 로마서 12장21절 말씀을 이루려는 우리의 노력은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려는 노력은 주님께서 다시 오실 그날에 대한 예표가 되는 것입니다. 종국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