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천국'에 대한 총 2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기다림 1부_행동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9

기다림은 단지 기다림 끝에 무엇을 얻을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어 보세요. 우리는 기다리는 동안 변화됩니다.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본질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주제는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입니다. 성경 전체의 메시지는 지금 여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장소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은 최종 목적지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이 삶이 종착지인듯 살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낙원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결혼이 결코 여러분이 …

빌립보서: 기뻐해야 할 이유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26

삶에서 어떤 일을 겪든지 간에 직면하고 있는 일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우리가 기뻐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했기 때문이며 천국의 시민이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오늘 무슨 일을 겪고 있는지, 이 타락한 세상에서 어떤 짐과 유혹에 직면하고 있는지, 어떤 시련을 겪고 있는지, 어떤 일로 낙담하고 있는지, 건강인지 재정문제인지 저는 모릅니다. 코로나로 겪었던 팬데믹이 여러분의 삶을 얼마나 어렵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우리가 살다 보면 기뻐할 이유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빌립보서에 붙인 부제목은 “기뻐해야 …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존 파이퍼_사랑은 고통에 눈감지 않는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11

예수님은 성경의 그 누구보다 지옥에 대해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여과 없이 표현하셨죠. ‘바깥 어두운 곳’, ‘이를 가는 것’, ‘고통’, ‘꺼지지 않는 불’, ‘영원한 형벌’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님 말씀에 따르면 지옥은 영원하고 실제로 느껴지는 끔찍한 곳입니다. 말씀을 마무리하면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예수님께서 황금률을 말씀하실 때 아주 실천적이고 현실적인 내용과 연결시켜 말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 이 말씀은 우리가 만나는 모든 고통에 대해 관심…

돈 카슨_ 고통을 이기신 그리스도가 정답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12

성경적으로 신실한 기독교는 멋진 종교적 구조를 제시하여 더 행복한 부모와 예의 바른 자녀와 선량한 납세 시민을 만드는 게 아닙니다. 기독교가 더 나은 부모와 더 나은 납세 시민을 낳을 수는 있지만 성경적 기독교의 주요 이슈는 영원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천국, 지옥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창조주와 당신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무엇을 제공하셨는지 십자가와 부활이 무엇인지와 관련 있습니다. 결국 지옥을 측량하는 척도는 지옥을 피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얼마나 지불하셨는지 입니다. 그분의 고통의 척…

최병락 목사-믿음의 선조들의 표어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3-03-21

분명한 것 한 가지는 아무리 여러분이 좋은 것을 상상해도 그것보다 더 좋은 곳 그곳을 천국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우리 믿음의 선조들은 그 천국을 봤기 때문에 너무 좋은 걸 봤기 때문에 이 세상을 천국가기 위해서 기꺼이 고난도 감수하면서 살았는데 그들의 표어가 뭐냐면 “현재의 고난은 장차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롬 8:18)는 거지요. 바다를 본 사람은 실개천에 마음이 흔들리지 않거든요. 나라를 보지 못한 사람이 이 나라가 천국인 줄 알아서 “이곳이 좋사오니 이곳에서 초막 셋을 짓고 살자”라고 베드로가 천국을 못…

구속과 회복 속 하나님의 형상 2-3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8-20

[샘 스톰스] 이 생애에서 하나님의 형상은 균열되었습니다. 여기서 균열되었다 의미는 형상이 다양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먼저 기능적인 특성이 있는데요. 이성, 기억, 이해, 의지, 양심 등과 같은 기능이 있고요. 또한 피조물에 대한 지배력과 다른 이들과 내적 관계를 가질 능력이 있습니다. 현재 인간 존재의 이런 모든 측면을 생각해 보면 이 모든 것이 죄로 인해 오염되어 있습니다.[H.B. 찰스 주니어] 이 땅에서 우리는 신앙인으로서 그리스도를 닮아 성장해 갑니다. 하지만 불신자들 가운데는 아직 죄로 손상되고 오염된 하나…

이장호 목사_공평함의 또 다른 이름 '희년'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2-07-20

'주의 은혜의 해'라는 용어는 '희년'이라고 번역했습니다. '기쁨의 해'라는 뜻이겠습니다. 종으로 팔려간 사람도 자유인으로 돌아갑니다. 빚도 탕감받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팔 수밖에 없었던 토지 사용권도 원사용권자에게 돌아옵니다. 바닥을 친 사람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재기할 수 있으니까요.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천국을 이 땅에 세워가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구체적인 사역은 희년 정신을 실천하는 것이었습니다. 희년 정신은 세상이 상상할 수도 없는 제도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소유라고 고백할 수 있고 하나님의 …

자살해도 천국에 가나?
[Q&A] 작성자 by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6-26

제가 그런 질문을 받을 때 두려운 이유는 누군가 “내가 자살을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해 보고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물론, 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 괜찮지 않습니다”입니다. 자살은 살인입니다. 자살은 하나님의 형상을 공격하는 겁니다. 자살은 끔찍한 겁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죄이며 여러 면에 잔해와 손상을 남기는 죄입니다. 누군가 자살을 깊이 고민하며 그런 질문을 한다면 저는 간절히 부탁하겠습니다. 인생은 살 가치가 있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라고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질문을 하는 또다른 이유는 그들이 사랑하는…

박준호 목사_당신의 보화는 무엇입니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7

모든 인간은 태어나서 자기가 생각하는 보화를 쫓아가요. 자기가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걸 위해 자기 삶을 다 던져요. 여러분은 무엇이 보화입니까? 근데 오늘 밭에 감추인 보화, 진주 비유에서 놀라운 반전이 있는데 밭에 감추인 보화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 극히 값진 진주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이 누굴까요? 반전은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점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극히 값진 보화로 여기고 우리를 얻기 위해 모든 걸 다 버리셨어요. 하나님이라고 하는 지위를 버렸어요. 왕위를 버렸어요. 신의 능력, 권세를 버렸어요. 그리고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