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창조세계'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직장에서 기독교인으로 사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25

모든 직업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창조 세계를 돌보시는 그분의 방법이에요. 이 사실을 보게 만드는 신학이 없다면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문화 속에서 말이죠. 우리 문화에서 중시하는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중시하거나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거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니까요. 아프리카 기근을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한다거나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 하는데 막상 경비원이나 안내인을 보면 그만큼 존중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아는 성경신학이 모든 직업은 선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면 올바로 수행…

신앙을 통해 직업의 의미를 다시 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18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처음 말했던 요점을 기억하십니까? 신앙은 여러분의 내면에 무게 중심을 실어주고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무너뜨린다고 했죠. 다음으로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잘 들어보세요. 이 점에 관해서는 마틴 루터가 가장 도움을 줍니다. 정말 도움이 되어요. 마틴 루터가 보니까 성경은 여러 본문을 통해 하나…

창세기 1장 28절에 '다스리라' 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세계를 다스리는데 그 다스림을 인간에게 맡기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를 다스리듯이 인간이 그 세계를 다스리는 것, 이것이 곧 하나님을 닮은 모습이지요. 그렇다면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는 어떤 관계입니까? 즉 다스림의 관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스려야 됩니까? 하나님이 다스리듯 다스려야 됩니다. 우리는 다스린다는 것을 자기를 위해서 남을 지배하고 종속시키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어떻게 다스리시죠? 하나님께서는 창조하여 살게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