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직업'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직장에서 기독교인으로 사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25

모든 직업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창조 세계를 돌보시는 그분의 방법이에요. 이 사실을 보게 만드는 신학이 없다면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문화 속에서 말이죠. 우리 문화에서 중시하는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중시하거나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거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니까요. 아프리카 기근을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한다거나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 하는데 막상 경비원이나 안내인을 보면 그만큼 존중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아는 성경신학이 모든 직업은 선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면 올바로 수행…

신앙을 통해 직업의 의미를 다시 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18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처음 말했던 요점을 기억하십니까? 신앙은 여러분의 내면에 무게 중심을 실어주고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무너뜨린다고 했죠. 다음으로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잘 들어보세요. 이 점에 관해서는 마틴 루터가 가장 도움을 줍니다. 정말 도움이 되어요. 마틴 루터가 보니까 성경은 여러 본문을 통해 하나…

팀 켈러_당신의 정체성이 직업에 뿌리내리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04

우리가 하는 일을 바르게 해석할 수 있는 이야기는 바로 창조와 타락과 구속과 회복입니다. 이 자리에 올라오겠지만 캐서린 알스도프와 제가 쓴 책을 보면 '일과 영성'으로 출간되었는데요. 거기서 뭐를 보여주고자 했냐면 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자이심을 알아야 한다는 거죠. 그분이 창조하신 만물이 선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는 거예요. 그리고 우리가 타락했음을 알아야 하는데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신학교에서 배운 '전적 타락'에 따르면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존재 전체가 죄로 물들어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팀 켈러_신앙도 직업도 그분의 영역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25

여러분이 하는 일이 의미가 없을 겁니다. 어떤 이야기 속에서 해석되지 않으면요. 수많은 기독교인이 이런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일을 하지만 밖에 나와서는 먹고 살기 위해 일한다고요. 그래야 교회에서 그분의 일도 할 수 있고 또 그런 일을 하는 선교사에게 돈도 보낼 수 있다는 거죠. 이게 하나의 이야기고요. 그 결과로 어떻게 되냐면 그게 이야기라면 일단 노력하지 않게 됩니다. 신앙에 따라 일을 하지 않죠. 신앙과 직업을 분리하거든요. 말하자면 타협하는 길이죠. 남들이 하는 대로 일할 뿐이거든요. 이게 기독교 가…

팀 켈러_뉴욕타임스에 실린 어느 작가의 고백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11

어떤 비기독교인이 쓴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요. '뉴욕타임스'에 실린 글이고 그리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어떤 글이었나면 얼마나 안 좋은지인데 여러분이 작가라면요. 그가 작가니까요. 이렇게 말합니다. 뭐를 깨달았냐면 훌륭한 작가가 되는 게 자기한테 모든 걸 의미했다는 거예요. 그게 내가 누군지 보여줬다는 거죠. 자신의 가치는 글쓰기와 뗄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게 된 사실은 판단력을 잃었다는 거예요. 자기가 쓴 글을 솔직하게 볼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다는 거죠. 그저 성공하는 데 필요했던 글이니까요. 그리하여 삶 전체가 왜곡됩…

팀 켈러_크리스천 직업인, 다 모여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7-12

팀 켈러는 크리스천 직업인이 지역 교회에서만이 아니라 도시 전역에 걸쳐 교제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