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지혜'에 대한 총 2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다니엘: 영광의 주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8

만일 내가 기꺼이 목숨을 걸고 나보다 다른 것을 위한다면 여러분은 내가 받은 은혜가 크다는 걸 아실 겁니다. 다니엘서에 나타나는 복음에 대해 말하기 전에 다니엘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 문제는 다니엘서의 주제를 놓치고 다니엘서에 나오는 인물들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다니엘이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같은 인물들이죠. 하지만 사실 다니엘서의 영광의 주인공은 오직 한 분입니다. 사실 이분의 영웅적 본질이 다니엘서의 중심 주제인데 슬프게도 이 점을 놓치는 이유는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에 더 초점을…

세 번째 질문은 방향이 조금 다른 질문인 것 같습니다. 질문의 내용은 ‘하나님이 위대한 상담자라는 건 분명하지만 우리가 성경적 상담사의 지혜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을까요?’이것도 또 다른 좋은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인간이든, 어떤 기독교인이든,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어떤 성경적 상담사이든, 하나님의 지혜와 우리 지혜 사이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지만 우리는 부분만을 압니다. 하나님께서는 완전히 이해하시지만 우리는 부분적으로 이해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은 온전히 사랑하시지만 우리의 사랑은…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

잠언: 구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30

모든 잠언은 성경 전체 이야기를 말합니다. 그리고 이 약속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왕이신 예수님이 이기신다는 약속입니다.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저는 잠언을 사모합니다. 저는 잠언의 세계에 빠져 살았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렸을 때는 잠언을 읽고 각 장에서 한 구절씩 외우게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오랫동안 잠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잠언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붙이는 잠언의 부제목은 “구출”입니다. 그 이유는 죄가 우리를 어리석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어…

창조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04

성경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무에서 창조하셨고 말씀으로 모든 것을 존재하게 하셨다고 가르칩니다. 제가 단지 말로 무언 가를 존재하게 했거나 혹은 결코 그렇게 할 수도 없을 겁니다. 그것을 생각해보면 그저 놀랍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자신을 알게 하신 하나님께서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께서 이런 위엄 있는 지혜와 영광과 권세와 능력의 하나님이시라는 것은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그러나 이 교리는 제 삶에 영향을 끼칩니다. 어떻게 그런지 제가 이야기해보겠습니다.제 직업이 화가라고 해봅시다. 그림을 설계하고 구성하고 생각하여 그립니다. 그림 …

이장호 목사_지혜의 사람은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2-11-03

당신은 기독교인입니까? 그렇다면 무엇을 의지합니까? 신앙하는 당신은 누구와 관계하며 살고 있나요? 이 땅에 첫 교회는 하나님의 영과 함께 탄생했습니다. 그 영은 하늘과 땅이 창조될 때 흑암 중에 움직이셨듯이 교회에도 움직이십니다. 교회는 그러므로 새 창조이 한복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새 하늘과 새 땅을 이루어가기 위해서 부름 받은 새 언약의 공동체란 말입니다. 사랑의 공동체이자 거룩한 공동체였던 예루살렘 교회라고 문제가 없었겠습니까? 사실 새 하늘과 새 땅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지상의 어떤 교회도 완벽할 수 없습니다. 완…

데릴 윌리엄슨_직장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려면?
[Q&A] 작성자 by Darryl Williamson 작성일 2022-08-07

하나님은 우리가 사는 곳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목적을 가지고 그 시스템과 절차를 두셨습니다. 사회와 경제 기반 시설은 하나님의 설계로 존재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각 상황에서 섬기는 모든 이들은 하나님께 하듯이 신실하게 고용주의 목적과 사명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그것이 정부 기관이든 개인 기업이든지 상관없이 말입니다. 그것이 우선입니다. 고용주가 내게 요구한 대로 내 일을 잘 하고 있는지 그것이 합법적이고 옳은 범위 내에 있고 나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그 일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