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전도'에 대한 총 2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전도서: 인간 탐구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7

저는 전도서를 사모합니다. 여러분도 그러기를 바랍니다. 전도서는 탐구하고 또 탐구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내용입니다. 전도서의 부제목은 “인간 탐구”이라고 하겠습니다. 전도서는 드라마 같은 책입니다. 모든 인간 존재의 드라마를 포착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졌고 그 특징 중 하나는 우리가 이성적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의미는 중요합니다. 삶이 우리에게 의미가 있기를 원합니다. 제가 이 말을 자주 하는 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모든 사람들은 신학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제빵사든 예술가든 기계공이든 회계사든 여러분은 신학자입…

복음 전도를 향한 팀 켈러의 진심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28

기리며: 팀 켈러(1950-2023)팀 켈러가 소천하기 전에복음 전도에 대한 팀 켈러의 접근 방법에 대해 존 파이퍼가 언급한 내용으로, TGC가 팀 켈러(1950-2023)의 소천을 추모하며 올린 영상입니다.팀 켈러가 보여준 특이한 조합을기리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울 겁니다.그 조합은 그의 목회적 마음과문화에 대한 보기 드문 참여를 말합니다.지적으로, 철학적으로우리가 살고 있는 문화에 접근하는 방법이죠.그것을 기리는 건 오히려 쉬울 겁니다.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몇 년 전에 그가 한 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그것은 저를 압도했고이 시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2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저는 분명 케빈 드영의 견해를 따르고 있는데요. 교회가 해야 할 우선적인 일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노여움을 전하고 사람들에게 회개를 촉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는 겁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또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도 사실입니다. 소금이 무엇을 하는지 아시나요? 소금은 세상에 침투하여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것이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 맛을 내고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예수님이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말씀…

TGC US와 TGC코리아의 관계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05

Q8. TGC Korea와 TGC US가 협력할 수 있다면 어떤 영역이 있을까요?TGC코리아를 보는 건 매우 기쁩니다. 아직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 특별히 한국 상황에서 복음을 위해 같은 생각을 가진 더 많은 교회와 목회자를 연합하려는 비전은 솔직히 이보다 더 아름다운 비전이 어디 있을까요? 그런데 불행하게도 제가 아는 것 중 하나는 교회들 사이에, 목회자들 사이에 많은 경쟁이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독특한 목회자들과 교회들 사이에서요. 미국에도 그런 경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나님께서 …

존 파이퍼_어디서든 주의 손이 함께 하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16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그 이유는 예수님이 그의 사역을 마치셨을 때, 그분은 그것을 마치고 대위임령을 내리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예수님은 왜 이렇게 마치셨을까요? 그 이유는 우리가 모두 용기가 없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두려워하고 실망하고 쉽게 우울해지며 우리가 감정이 이렇게 유약한데 어떻게 그러한 헌신을 할 수 있고 그것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겠어요? 저는 완전히 무기력한데요. 우리의 단 한 가지 소망은 …

존 파이퍼_전도와 기도에 대한 섭리 (8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13

로마서 10장 1절입니다. "내 마음의 원하는 바와 하나님께 구하는 바는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함이라" 기도와 하나님의 섭리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은 여러분이 성경을 보고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섭리로 구원하시는 일에 하시기로 스스로 다짐하신 것을 알면 그것을 기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에스겔 11장 19절에서 제가 이 구절들을 이제 기도로 바꾸겠습니다. ‘하나님, 그 몸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시고 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시고 새 마음을 주옵소서’ 신명기 30장 6절입니다. ‘주여, 그들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그…

당신이 필요합니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16

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영상을 연재합니다.로자리아 버터필드는 본 영상에서 성소수자로서 자신이 집을 공개하고 또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된 계기를 솔직하고 담담하게 말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집을 열어 사람들을 환대하는 일이 복음 전도의 매우 중요한 열쇠라고 역설합니다. 그의 책 'The Gospel Comes with a House Key'은 최근 개혁된실천사에서 '복음과 집 열쇠'로 번역 출간되었습니다.관련 북 리뷰 아티클로 바로 가기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세상은 당신이 필요합니다'하나님께서는 모든…

맷 챈들러_환대와 복음 전도의 관계는?
[Q&A] 작성자 by Matt chandler 작성일 2022-10-02

환대와 복음 전도는 매우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바로는 환대를 잘 하는 경우는 복음 전도를 잘 하였고 환대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는 복음 전도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귀향하는 비행기 옆 좌석에 누군가 앉아 있다고 복음을 전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옳고 좋으며 아름다운 건 아닙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서 누군가를 집에 초청하여 삶을 나누고 복음을 나누며 좋은 음식을 함께 나누는 것 같은 환대 가운데 복음 전도가 이루어집니다. 생각해보면 하나님은 환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시고 실제로 교회의 장로가 되…

팀 켈러_부흥은 교회의 성장을 일으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5-07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부흥을 나타내는 네 번째 신학적 표지로서 교회의 성장이 나타나는 변화를 설명합니다.

존 파이퍼_어떤 사랑을 받고 있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4-04

아버지는 말씀하셨습니다. “무디 목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여러분이 천국에 들어갈 때 밖에 이렇게 써 있을 겁니다. ‘누구든지 원하면 들어올 수 있음’ 그리고 천국 문을 통과하여 뒤돌아보면 이렇게 써 있을 겁니다. ‘창세로부터 택함을 받음’” 훌륭한 말씀입니다. 제가 한 가지만 조금 고쳐 보겠습니다. ‘아버지! 제 생각엔 우리가 그 문을 향해 걸어갈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요한복음을 읽기 원할 겁니다. 거기에 있는 말씀을 우리가 알기 원하실 겁니다. 그 문 안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도록요’ 요한복음엔 어떤 사랑에 대해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