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재건'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학개: 재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27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주시는 가장 위대한 선물,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그 선물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은 반복적인 하나님의 능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독특한 선지서를 보게 되는데요. 학개에는 독특한 중심 주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성전의 재건이라는 주제입니다. 따라서 제가 학개서에 붙일 부제목은 “재건”입니다. 성전의 재건에 초점을 두면서 이 소선지서는 복음의 핵심에 도달하게 됩니다. 우리의 소망의 핵심이 무엇인지 이보다 더 잘 알 수는 없습니다.신학은 우리의 소망이 아닙니다. 종교 기관도 우리의 소망이 …

괜히 하나님 일 열심히 했나 보다. 괜히 예배 나왔나? 그냥 옛날 대충 죄지으면서 살 때가 더 나았던 것 같은데 …. 여러분 가끔 그런 생각 드실 때가 있으시죠. 내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이제는 지옥을 향해서 가는 삶이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영원한 천국을 향해서 가는 삶이라는 거, 그러니까 제대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면 이제 내 삶 가운데 영적인 전쟁이 눈앞에 있다는 것을 예상을 해야 합니다. 근데 이게 두려운 일이 아닙니다. 기억해야 되는 것은 최후의 승리에 걸맞는 열매와 상급이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는 것이 그걸 약속하셨다는…

느헤미야: 화해, 회복, 재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02

여러분이 에스라서를 사모하신다면 느헤미야서도 사모하실 것입니다. 이 둘은 시리즈입니다. 같은 시기의 책들로 예루살렘 재건과 성벽 재건에 대한 기록입니다. 느헤미야는 회복, 화해, 재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세 단어를 그려 보십시오. 이 세 단어를 생각해 보세요. 화해, 회복, 재건, 이 세 주제가 구속의 역사의 중심에 있습니다.화해는 하나님과의 화해를 말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다시 화해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회복시켜 주십니다. 우리의 위치와 우리의 사명을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재건하십니다. 우리의 중심은 …